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 "2019년 1학기 4차 과정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알렸으며,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필수 대면교과목인 보육교사론, 아동과학지도, 아동권리와복지, 아동안전관리, 언어지도, 놀이지도,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미술 과목도 개설한다"라고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올해 보육교사, 장애인활동보조 등 보건복지 일자리를 10만 7000개 늘리고, 2022년까지 총 4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확충에 나선다. 이에 따라 보육교사 등 관련 직종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보육교사 이론 및 대면교과목(보육교사론, 아동과학지도, 아동권리와복지 등)을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가진 교육원이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 수강 시 타 교육원과는 다르게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취득 또한 가능하며, 학생증 발급, 학위수여식 등 대학생활 체험이 가능하다.
보육교사2급은 전공에 상관없이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17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는 수능 성적이나 내신 성적 없이 전문학사 학위 취득 또는 학사 학위 취득과정을 진행하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보육교사2급 과정을 간편하게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은 원격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강이 있다. 대표적인 교육기관이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증받은 원격수업기반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운영기관으로 삼육보건대학교가 설립한 공신력 있는 교육원이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외에 사회복지사 2급,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2,3급, 교양과목 등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2012년에 개원한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학습자들의 수강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73% 할인 혜택, 100% 실습연계, 국가유공자, 배우자, (손)자녀 무료수강, 전과목 스마트폰 수강 가능, 1:1 담당자의 체계적인 관리, 학기 별 성적우수자 장학혜택 등이 주어진다.
현재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는 2019학년도 1학기 4차 5월 15일(수) 개강반을 선착순 모집 중 이다. 모집기간은 5월 14일(화)까지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장학혜택은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