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5월의 첫 주, 봄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에 연휴가 줄을 이으며 이 시기를 만끽하기 위해 여행의 설렘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막상 떠나려고 해도 먼 곳으로 가기 부담스럽다면 itx경춘선을 타고 떠나거나 서울에서 1~2시간 거리로 훌쩍 떠나기 좋은 춘천 여행코스를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는 춘천 가볼만한곳들을 돌아보면서 봄날의 연휴를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흐르는 강줄기가 아름다운 풍경을 푸른 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춘천 가볼만한곳,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바닥이 유리로 된 다리 위로 거닐며 강과 춘천 시내 풍경을 함께 바라볼 수 있는 명소이다. 아름다운 전망하면 빠뜨릴 수 없는 춘천 구봉산 카페에 들러 한잔의 커피로 여행속의 쉼을 실현해 보는 것도 좋다.
젊은층들의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최근 TV ''다큐멘터리 3일'에도 소개된 명소, 춘천 육림고개는 맛집과 카페는 물론 다양한 잡화점과 소품점들로 청년들의 희망집결지가 되면서 청년들의 춘천 여행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 5월의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곳 하면 떠오르는 남이섬은 짚라인 등의 아웃도어 활동을 비롯해 자전거와 정원 투어 등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가족 나들이는 물론 연인들의 춘천 데이트코스로 손꼽힌다.
여행 중 즐길만한 춘천 먹거리 하면 춘천 닭갈비 맛집과 막국수를 들러야할 터! 춘천 닭갈비골목 맛집여행을 떠나보는 재미도 함께 느껴보자.
명동닭갈비 골목만큼 유명한 신북닭갈비 골목은 춘천 숯불닭갈비 맛집들이 모여있는 특화거리이다. 특히 농가닭갈비는 통나무집, 우미와 함께 신북 닭갈비 골목 내의 3대 닭갈비집으로 꼽히며, 신북거리에 숯불닭갈비를 유행시킨 원조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가족끼리, 연인끼리 오기 좋은 춘천 점심 맛집이다, 농가닭갈비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육즙을 잘 유지하기 위해 최고급 참숯을 사용해 초창기 본연의 숯불닭갈비 맛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숯불닭갈비와 조화로운 맛을 내는 막국수, 그리고 메밀전병 또한 별미이다. 아담하고 꾸밈없는 소박한 가게 외관이지만 철저한 식재료 관리와 맛의 퀄리티를 유지하며 2대에 걸쳐 운영해오며 춘천 닭갈비 맛집으로써 꾸준한 단골 고객층을 확보해온 강원도 춘천 맛집, 농가닭갈비에서 가정의달 5월, 맛있는 한끼니로 즐거운 여행의 한때를 계획해보자.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