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돌봄교실 방과후지도사(교사) 관련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chool'을 기입하는 방식으로 참가하면 된다. 서울, 인천, 부산 방과후학교시간강사 채용모집에 필요한 경쟁력을 쌓고자 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자격증 교육 과정은 방과후학교 컴퓨터코딩, 창의수학, 생명과학, 창의미술, 영어수업, 역사지도사 등 총 121종이다. 해당 교육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방과후 종이접기,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121종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제공할 뿐 아니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료까지 전액 지원한다.
수업은 물론 시험 역시 이러닝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방법이 간단하다고 평가 받는다. 커리큘럼은 인성교육 방법 및 주간교육계획안 작성요령, 프뢰벨가베수업 등으로 폭 넓게 구성됐다. 교재비 등 추가 비용 없이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방과후학교 활동 보조교사(보육교사) 수입, 코디네이터 월급, 토탈공예교사 급여 정보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 특히 수강을 추천할 만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최근 돌봄교실 확대로 대구, 울산,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방과후교과연계학습, 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격증 소지자를 채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무료인강 이벤트를 통해 전망 좋은 방과후교사 1급•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 취업에 도전 가능하다. 직업적성검사 후 알바사이트, 국가자격증 종류, 스펙 높이는 방법 등에 관심을 조사하던 이들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에서 발급하는 121종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기 때문에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방과후 공부방, 아카데미, 관공서, 교육지원센터)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