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의 해외 관광비중이 2009년 이후 2019년까지 해외 관광객이 대폭증가 되었다.
10년간 호황을 누렸던 패키지 관광은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아졌고 이에 자유 여행을 찾는 빈도가 증가하였다. 불만의 주 원인은 좋은 리조트의 패키지를 잡았지만 리조트에서 쉴 수 있는 시간이 없으며, 피곤한 일정을 소화한 후 의도치 않는 쇼핑몰 방문 등 소비자 입장에서는 피로 할 수밖에 없는 입장이였다. 또한 복불복으로 나에게 맞지 않는 가이드가 배정되었을 경우에도 민원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길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자유여행을 계획했을 때 소비자 입장에서의 항공권 발권과 픽업드랍 호텔예약 소비자가 원하는 관광 스케줄 등을 조정하고 선택하기가 부담스러웠다.
이에 동남아 전문 회사인 골드문투어 대표 박정진과 마케팅팀의 임직원들은 어떻게 하면 손님들의 입장에서 좋은 관광을 할 수 있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지 수년간 고민하였고 이에 맞춤형 관광시스템인 골드문 멤버쉽을 발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남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에 현지에 엄선된 전문 가이드들이 고객의 맞춤형 여행을 도와주며 기존 패키지의 10명단위의 단체팀이 움직이는게 아닌 4인 규모의 소수의 손님까지 케어해 주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골드문 멤버쉽을 가지고있으면 회사에서 투자 하고있는 콘도, 리조트, 풀빌라등을 무료로 숙박하거나 5성 리조트의 경우 50%할인된 금액으로 투숙할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국적기(대한항공, 아시아나) 경우 30%할인된금액으로 이용가능하며 LC항공(진에어, 제주항공, 에어아시아 등)을 이용하면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발권할 수 있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전세계 라운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IP PP카드 발급 또한 당사의 이벤트로 19년도까지 회사에서 발급을 해주고 있다.
멤버쉽 회원권 또한 국내의 리조트 회원권보다 오히려 저렴한 가격에 구해볼 수 있다.
골드문투어와 가맹이 되있는 마사지샾과 스파등을 멤버쉽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동안은 각종 액티비티 쿠폰과 관광지 무료입장권 등을 제공하고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