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 회원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체육, 스포츠심리상담사 실무와 관련된 스포츠심리프로그램 개발, 상담 노하우 등의 전문 내용을 담았다.
체육지도자·체육선생님되는법에 관심 많은 수강생들은 운동선수심리상담기법부터 멘탈코칭, 심리치료, 스포츠의학의 기초, 스포츠심리학 등에 대한 지식을 익히고 자격증 시험 합격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교재 없이도 전문 강사진과 함께 퍼스널트레이너(헬스/재활트레이너), 건강운동관리사 관련 최신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100% 온라인 과정인 만큼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필기와 병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기념하여 스포츠에이전트 멘탈트레이닝코치, 노인/장애인스포츠지도사 등 전문 직업을 꿈꾸는 수강생들을 위해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였다. 스포츠재활학과 지망생은 물론 현직 운동치료사, 스포츠재활치료사까지 교재, 수강비용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선착순 5,000명의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총 121종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와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모든 자격증 종류(총 121종)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