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58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구리 인창동 센트럴파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리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며 트리플역세권과 숲세권, 학세권이 만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경의중앙선 구리역, 8호선 구리역 및 구리도매시장역(2022년 개통예정)의 트리플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프리미엄이 특징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춘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도 주변에 위치하여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인창중앙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힐링숲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거기에 동구릉, 늘푸른공원, 왕숙천, 도농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를 곁에 두고 누릴 수 있다.
건원초가 바로 단지 인접에 위치한 도보학세권으로 아이들 등하교에 안심을 더한다. 또한 구지초, 인창중, 인창고교가 인접해 있다. 거기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구리 한양대병원 등을 가까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리 인창 센트럴파크는 59㎡A/59㎡B/49㎡ 3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bay(일부세대) 등 특화된 공간을 갖추었으며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였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게 될 것이다.
구리시 인창동은 인근의 개발 호재로 주택 가격이 2014년 이후로 크게 상승했다. 전세가가 오르면서 매매가 또한 지속해서 오르는 추세다. 가격지수 추이는 보합세에서 2014년 이후로 계속해서 매매 및 전세가가 함께 오르고 있으며 전세와 매매 비율은 78.6%로 지난해 같은 달 73.1%보다 5.5% 증가했다. 현재 구리시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와 한양수자인 구리역의 프리미엄은 분양초보다 상당히 높게 붙은 상태다.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의 분양권은 현재 프리미엄만 1억~1억5000만원 가량 붙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구리 인창동 센트럴파크는 주변 아파트들보다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주변 사례에서 보듯이 추후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구리 중심에 할 수 있다.
특히 교통 호재에 따른 향후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 받고 있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이용 시, 잠실까지 약 20분대로 서울 동-북부 이동이 훨씬 빨라진다. 또한, 월드디자인시티, 남양주 제3기 신도시 등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이어지면서 풍부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구리 인창동 센트럴파크는 주택홍보관은 26일 오픈예정이며 구리시 아차산로 479에 위치하고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