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를 통해 건강을 챙기고 있는데, 강아지도 영양제가 있다. 강아지 영양제는 성분의 흡수율이나 캡슐당 함량 등이 사람 영양제와 다르다. 강아이 영양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강아지들은 관절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소형견들의 경우 슬개골 탈구의 위험이 높다. 만약 강아지가 평소 관절이 좋지 않다면 관절 영양제를 먹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관절 영양제로는 글루사민, 콘드로이틴 성분이 있는 영양제를 골라야한다. 이 성분들은 히알루론산과 콘드로이틴황산이란 연골의 성분의 원료가 된다.
노령견의 경우 노화로 인해 다양한 병을 불러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노화방지의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다. 노화방지의 영양제는 코엔자임Q10을 먹는 것이 좋다. 코엔자임Q10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혈액의 주요성분인 적혈구와 백혈구의 작용을 높여 심근경색,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등 노령견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예방에도 좋다.
강아지의 혈관건강이 나빠지면 뇌혈관 장애, 혈관파열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혈관건강을 위해선 강아지 오메가3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다.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단, 강아지 영양제를 고를 땐 믿을만한 회사인지, 적정 함량인지를 꼼꼼하게 체크한 후 구입해야 한다.
[팸타임스=김연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