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대비 직장인전액지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100%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농산물품질관리사 교육과정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근로자카드-내일배움카드근로자용)을 통해 100%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다.
농산물품질관리사란 농산물품질관리법에 따른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에게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말한다. 주로 산지 생산자조직에 소속되어 농산물의 품질 관리, 상품개발 및 브랜드개발, 물류효율화, 판촉 및 바이어 관리 등을 종합 조정·관리하는 전문가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농산물을 취급하는 대형 유통업체, 공공기관, 지역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며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에 걸쳐 이루어지며, 1차 시험은 객관식으로 100점 만점에 과목별 40점 이상,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한다. 2차 시험은 주관식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한다.
미래HRD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재직자국비지원과 온라인교육과정으로 다른 교육과정에 비해 선호도가 높다. 이는 타 교육기관의 개설된 교육과정 보다 경제적인 효율이 높기 때문이다.
농산물품질관리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많은 준비생들이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해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에 미래HRD교육센터의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과정은 교육기관에 따라 조금씩 취득방법이나 비용이 상이하다. 그렇기 때문에 농산물품질관리사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본인에게 적용되는 혜택이나 시간 효율 등을 고려하여 교육기관을 선정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미래HRD교육센터는 농산물품질관리사자격증 전문교육기관으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의 경우 인터넷 포털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