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미세먼지 심한 날도 실내환기 필요한 이유

권지혜 2019-04-23 00:00:00

미세먼지 심한 날도 실내환기 필요한 이유

따뜻한 봄이 왔음에도, 연일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민들은 외부 미세먼지 측정 수치에 의존해 실내 미세먼지는 상대적으로 인지를 못하는 이들이 많다.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아주 작은 크기의 먼지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공장, 자동차 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나온다. 또한 화석연료를 태우거나 담배를 태워도 상당량의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실내에서는 미세먼지에 무감각해지는 경우도 많은데, 가스를 자주 사용하는 일상생활에서도 미세먼지가 발생하기도 하기 쉽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특히 외부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창문을 여는 것이 불안한 이들은 다양한 필터 기능을 갖춘 공기 청정기를 작동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그 중 로엘(ROEL)의 공기청정기 7WAY를 소개한다.

로엘의 7WAY는 7단계의 필터를 통해 공기를 순환시킨다는 뜻을 가진 공기청정기로, 주부들에게 집안의 공기를 정화시키는데 탁월한 제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제품은 '프리 필터', '저온촉매 필터', '활성탄 필터', '향균 필터', '헤파 필터' 등 5단계 복합필터와 'UV살균', 음이온을 발출시키는 '숲 모드'까지 총 7가지 필터 기능으로 최상의 실내환경을 만들어준다. 기본 필터 기능인 '프리 필터'는 동물의 털, 보푸라기, 머리카락 등을 먼저 걸러주어 2, 3단계 필터의 수명을 늘려주며, 간편하게 물 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가스 분해 필터인 '저온촉매 필터'는 담배냄새, 음식냄새 등 각종 생활 악취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한다.

7가지 필터 기능 중 하나인 'UV램프 필터' 기능은 빨래를 태양광에 말려 살균 소독을 하는 원리 그대로 적용시킨 필터다. 이 기능은 7WAY 공기 청정기의 핵심 필터로 기기 내부에 UV 램프를 내장해 필터에 걸러진 각종 세균을 자외선 살균 처리 기능을 하게 한다. 이 기능은 젊은 주부들이 아기 젖병소독을 할 때 사용하는 살균 방법과 어르신들에게는 빨래를 태양광에 말려 살균 소독하던 '일광건조' 원리를 사용한 것이다.

이와 함께 7WAY는 무음에 가까운 초 저소음 공기청정기다. 1단계 팬 단계에는 0데시벨에 가까운 조용한 분위기를 형성해 준다. 주택가, 도서관, 사무실 등 모든 곳에서 조용하게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또한 한달 24시간 풀 가동 시 666원이 부과되는 절전형 공기 청정기로 전기세 부담 없이 종일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따사로운 봄,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로엘의 7WAY 공기청정기로 실내 환경을 정화해 보도록 하자.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엘의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 SB미디어

포토그래퍼: 김태오(teography)

스타일리스트 : 신희영

헤어메이크업 : 이언주

모델 : 질

에이전시 : 룩스모델(looksmodel)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