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20대의 주요 관심사는 유학이나 이민, 교환학생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이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격 사항은 단연 영어이다. 그중 유학이나 이민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이 가장 고민을 안고 있는 것은 토플과 아이엘츠일 것이다. 이는 영어 사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전 세계 120개국에서 시행 중인 세계적인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이며, 토플과 아이엘츠은 모두 언어의 4가지 영역인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 등 모든 영역의 영어 숙련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는 시험이다.
이에 대구아이엘츠학원, 대구토플학원 등 공인영어능력시험 전문 어학원 EPS어학원에서는 아이엘츠와 토플의 활성화와 보급을 위해 192시간의 기적 특강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어학원은 토플과 아이엘츠 입문자들이 영어를 쉽게 이해하고,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개인 밀착 관리를 통한 수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어학원의 밀착관리란 개인별 담당 선생님을 배치하여 개인 성적관리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고, 단어장, 듣기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준다. 또한 EPS어학원만의 커리큘럼을 통해 수험생들이 고민하는 점수 향상에 초점을 맞춰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한다는 Speaking과 Writing을 매주 토요일마다 원어민 선생님이 첨삭을 지도해주는 등 다양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5월 개강을 앞두고 있는 토플, 아이엘츠 192시간의 기적 같은 경우에는 기본강좌 96시간에 이어 해당 어학원의 토플과 아이엘츠를 수강 중인 수험생들만 특별지원 받을 수 있는 평일, 주말 원어민 Speaking과 Writing 특강 96시간까지 총 192시간 만에 토플과 아이엘츠를 수강하는 수험생들이 원하는 목표점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대지원, 최대전략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대구토플학원과 대구아이엘츠학원으로 유명한 해당 어학원의 강사진들은 "토플과 아이엘츠의 조기 졸업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시험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라 강조하며, "학생들을 가르치는 만큼 수험생들이 현장 정기시험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토플과 아이엘츠뿐만 아니라 현재 많은 청년들이 고민을 안고 있는 토익과 오픽 등 다양한 공인 영어시험 대비반도 마련되어 있으며 성인전문 영어 회화반도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수강생들은 이미 토익과 오픽을 함께 준비하면서 동시에 영어회화수업도 병행하는 등 저마다의 영어 스펙을 쌓기위해 대구토익학원 EPS어학원에서 함께 고군분투 중이다.
한편, 대구토익학원, 대구오픽학원, 대구영어회화학원 등으로도 알려진 EPS어학원은 개강 전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지세한 문의는 해당 어학원의 대표 홈페이지와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