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대출 관련해서 전세자금대출 한도와 전세자금대출 종류 그리고 전세자금대출 신청 기간만큼 중요한 것이 있다. 전세자금대출 조건 중 전세대출 연장을 위해 '집주인이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고 전출신고 요청을 할 때 신중히 결정하고, 전입신고를 주택담보대출의 근저당권 설정일보다 늦지 않게 하기'다. 이 가운데, 전입신고하는 법과 전입신고 필요 서류를 소개한다. 이어 확정일자 받는 법과 혼인신고하는 법 그리고 혼인신고 준비물까지 모아봤다.
전입신고하는 법+전입신고 필요 서류 TIP
전입신고 관련 전입신고 안 하면 일어나는 일부터 전입신고 신고 기간, 전입신고 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그리고 전출 신고하는 법까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전입신고는 대항력을 갖추어 주인이 바뀌게 되더라도 계약 기간 유지를 주장할 수 있다. 전입신고하는 법과 전입신고 필요 서류를 소개한다.
전입신고하는 법은 인터넷 전입신고 신청과 전입신고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인터넷 전입신고하는 법은 ▲민원24 홈페이지 접속 ▲전입신고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 ▲전입신고 신청서 작성 ▲당일 처리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전입신고 방문 신청하는 법은 ▲관할주민센터 방문 ▲전입신고서 서류 작성 ▲전입신고서 서류 제출 ▲당일 처리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인터넷 전입신고는 대리신청이 불가능하고, 전입신고 방문은 대리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이어 전입신고 필요 서류는 ▲인터넷 전입신고, 공인인증서 ▲전입신고 방문,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이다.
확정일자 받는 법 TIP
확정일자 관련 전세계약 확정일자, 확정일자 대리인, 확정일자 인터넷 그리고 확정일자 확인까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확정일자는 우선변제권을 얻어 월세 보증금 또는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돌려받을 수 있다. 확정일자 받는 법을 소개한다.
확정일자 받는 법은 온라인 확정일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확정일자 받는 법으로 온라인을 활용하면, 공휴일을 포함해 24시간 확정일자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어 전입신고 전, 계약체결 직후부터 확정일자 신청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계약 당사자(임대인 및 임차인 및 공인중개사)나 인터넷 등기소 전자신청에 사용자 등록이 되어 있는 법무사나 변호사가 확정일자 대리신청을 할 수 있다. 확정일자 받는 법은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단 위쪽 '확정일자' 메뉴 클릭 ▲'확정일자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기' 클릭 ▲기본 정보 입력 ▲계약정보 입력 단계 ▲신청인 정보 입력 단계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혼인신고하는 법+혼인신고 준비물 TIP
혼인신고 관련 혼인신고 서류, 혼인신고 처리 기간, 혼인신고 혼자, 혼인신고 증인 그리고 혼인신고 하는 곳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이어 혼인신고서 관련 혼인신고서 증인, 혼인신고서 양식 그리고 혼인신고서 작성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에 혼인신고하는 법과 혼인신고 준비물을 소개한다.
혼인신고하는 법은 ▲혼인신고하는 곳, 구청 또는 시청 또는 읍/면장 방문 ▲혼인신고 혼자 가능, 배우자의 도장 지참 또는 혼인신고서 서류 사인받아두기 ▲혼인신고 기한, 혼인신고 신고 기간 별도 없음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이어 혼인신고 준비물은 ▲혼인신고서 양식 ▲부부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가족관계증명서 등이 있다. 혼인신고서 작성방법은 ▲혼인당사자(신고인) 인적사항 ▲부모(양가 부모) 인적사항 ▲혼인신고서 증인 인적사항 등을 참고하면 된다.
혼인신고하는 법에서 주의사항으로는 ▲혼인신고를 할 때, 혼인신고 증인 2명의 사인 혹은 도장 필요 ▲혼인신고 후 바로 부부의 주소지가 일치되는 것이 아니기에 혼인신고 후 전입신고를 따로 해야 함 등이 있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