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당첨 시 무료수강 혜택이 주어지는 해당 교육원의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피(COFFEE)종류와 블렌딩, 에스프레소추출기구를 이용한 커피 만들기 등 바리스타 실무에 대해 교육한다. 바리스타가 하는일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바리스타 1급∙2급∙3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수험생과 국내, SCA유럽국제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에 관심 있는 사람 등에게 추천된다. 쉐프(셰프), 푸드 스타일리스트/코디네이터, 디저트만들기 관련 자격증을 함께 공부하면 식음료 및 외식업 분야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커피 핸드드립 클래스를 원하는 4년제 대학교∙2년제 전문대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커피숍알바생, 소자본커피창업을 준비하기 위해 카페메뉴개발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등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재직자내일배움카드나 평생직업교육학원, 유학 등으로 바리스타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들, 작은 개인카페창업 가격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 커피머신엔지니어로 취업하려는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무료 교육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실버바리스타가 되는법, 커피 볶는 법 동영상 강좌, 커피체인점 까페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