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벚꽃축제의 대표인 2019 여의도 벚꽃축제와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지난 주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에 주말 나들이로 가볼 만한 곳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데, 봄 나들이 추천으로 2019년 4월 축제로 인기인 '2019 봄축제'와 '2019 봄꽃축제'를 권한다.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서울 봄꽃축제', '서울 꽃 축제'가 한창이기에 요즘 가볼 만한 곳 또는 지금 가볼 만한 곳으로 서울 꽃, 서울 꽃 구경, 4월 꽃 구경이 제격이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2019 봄축제와 2019 봄꽃축제 일정을 정리했고, 이어 피크닉 도시락과 소풍 도시락을 고민하는 사람을 위해 김밥 맛있게 싸는 법과 김밥 예쁘게 말기 팁을 소개한다. 꼬마김밥 만들기, 묵은지 김밥 만들기, 톳 김밥 만들기, 마약 김밥 만들기 레시피도 모아봤으니 참고하면 좋다.
봄꽃 개화 시기
2019 봄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빠른 인데, 봄꽃 개화 시기로 매화 개화 시기, 산수유 개화 시기, 개나리 개화 시기, 유채꽃 개화 시기, 진달래 개화 시기, 튤립 개화 시기, 장미 개화 시기 등이 있다.
봄꽃 개화 시기를 소개하면, ▲동백꽃 개화 시기, 2~3월 ▲매화 개화 시기, 3월 초~중반 ▲산수유 개화 시기, 3월 중~후반 ▲개나리 개화 시기, 3~4월 ▲유채꽃 개화 시기, 3월 초~중반 ▲철쭉 개화 시기, 4월 말~5월 ▲튤립 개화 시기, 3월 말~4월 말 ▲장미 개화 시기, 5월 등이 있다.
주말 나들이, 2019 봄축제
주말 나들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2019 봄축제'를 추천한다.
2019 봄축제로는 ▲과천, 서울랜드 봄 축제(3월 23일~6월 9일) ▲제주, 한림공원 튤립 축제(3월 23일~4월 14일) ▲종로, 연등회(5월 3일~5월 5일) ▲여주, 도자기축제 2019(4월 27일~5월 12일)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4월 26일~5월 5일) ▲보령,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쭈꾸미 도다리 축제(3월 16일~4월 14일) 등이 있다.
봄 나들이 추천, 2019 봄꽃축제
봄 나들이 추천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2019 봄꽃축제'를 권한다.
2019 봄꽃축제로는 ▲한강 봄꽃축제, 4월 1일~5월 21일 ▲응봉산 개나리 축제, 3월 31일~4월 2일 ▲잠실 한강공원 '꿀벌 숲', 4월 중순부터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5월 13~14일 ▲에버랜드 튤립축제, 4월 28일까지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5월 26일까지 ▲군포 철쭉축제, 4월 28일까지 ▲고양 국제꽃박람회, 5월 12일까지 ▲양평 산수유 한우축제, 4월 7일까지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 3월 31일까지 등이 있다.
피크닉 도시락, 김밥 맛있게 싸는 법
피크닉 도시락으로 '김밥'을 많이 떠올리는데, 이에 김밥 맛있게 싸는 법을 소개한다.
김밥 맛있게 싸는 법으로 가장 우선인 것이 김밥 재료 손질이다. 김밥 재료는▲쌀(밥) ▲김밥용 김 ▲단무지 ▲당근 ▲계란 ▲오이 ▲햄,▲게맛살 ▲식용유 ▲참기름 ▲소금 등이 있다. 김밥 재료 손질하는 법은 ▲김밥 밥 양념, 준비된 밥에 적당량의 참기름과 소금을 뿌려 밑간하기 ▲김밥 재료 준비, 당근은 곱게 채 썰어주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 소금 약간을 넣어 볶기. 오이는 길게 자르고, 소금을 뿌린 후 물기 빼기 ▲김밥 지단 손질, 계란을 풀어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해주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 부쳐 지단 만들기 ▲김밥 싸기, 밑간이 끝난 밥을 야구공 크기로 둥글게 만든 후 김발 위에 구은 김을 깔고, 야구공 모양의 밥을 김의 3분의 2까지만 고르게 펴주기 ▲김밥 말기, 밥이 펴진 김 위에 준비된 재료를 올려 주기 등이 있다.
소풍 도시락, 김밥 예쁘게 말기
소풍 도시락으로 '김밥'이 인긴데, 이에 김밥 예쁘게 말기 팁을 소개한다.
김밥 예쁘게 말기 위해서는 김밥 터지지 않게 싸는 것과 김밥 자르기가 중요하다. 김밥 예쁘게 말기 팁은 ▲김밥을 마는 과정에 밥과 밥의 끝이 서로 만나도록 해주기 ▲서로 만나는 지점까지 말았다면, 해당 지점만 눌러주기 ▲알맞은 크기로 자르기 등이 있다.
꼬마김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꼬마김밥 재료: 달걀, 오이, 스팸, 단무지, 밥, 구운 김, 참기름, 소금, 밥
1. 스팸과 오이는 나무젓가락 두께로 자른다. 오이는 소금을 뿌려 10분 정도 밑간한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스팸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3. 김을 4등분으로 자른다.
4. 참기름, 소금으로 양념한 밥을 자른 김 위에 넓게 깐다.
5. 오이, 단무지, 스팸을 각각 넣어 돌돌 만다.
6. 달군 팬에 달걀물을 김 크기로 얇게 편다. 달걀이 80% 정도 익었을 때, 김밥을 올려 달걀로 돌돌 만다.
재료: 밥, 김밥 김, 묵은지, 당근, 슬라이스 햄, 깻잎,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식용유 약간
연겨자 소스 재료: 간장, 물, 연겨자, 설탕, 식초
1. 묵으지를 물에 헹궈 양념을 털어낸 뒤 찬물에 20~40분 정도 담가 군내와 신맛을 빼주고 불린 묵은지를 건져 손으로 물기를 꼭 짠 다음 길게 썰어준다.
2. 밥에 깨소금, 참기름, 소금을 넣고 고루 섞어 밑간을 해준다.
3. 당근을 채 썰고 깻잎은 길게 반으로 잘라주고, 김은 십자모양으로 잘라 10장을 준비한다.
4.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뒤 채 썬 당근과 소금을 약간 넣고 2분간 볶아 익힌 다음 그릇에 덜어둔다.
5.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뒤 슬라이스 햄의 양면을 노릇하게 구운 다음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6. 도마에 김을 올린 다음 이음새 부분을 살짝 남겨 밥을 2큰술씩 얇게 펴 올린 뒤 각각 슬라이스 햄 1장, 깻잎 2장, 볶은 당근, 묵은지를 올려준다.
7. 슬라이스 햄으로 속재료를 먼저 둥르게 말아준 다음 밥과 함께 말아준다.
8. 김밥 윗면에 참기름을 약간 바르고 그룻에 담은 뒤 통깨를 뿌려준다.
9. 연겨자소스를 만들어 김밥에 곁들이면 된다.
톳김밥 만들기 재료: 톳 한 팩, 유부, 시금치, 당근, 밥, 단무지, 김밥용 김
1. 톳을 데쳐 물기를 뺀 후 간장과 설탕을 넣고 팬에 볶으면서 수분 날리기
2. 시금치를 데쳐 물기를 꼭 짜준 다음 간 마늘, 소금을 넣어 무쳐주기
3. 채썬 당근에 소금을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주기
4. 유부를 끓는 물에 잠시 데쳐 물기를 짜준 후에 채 썰어 간장과 식용유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기
5. 밥에 김밥 단촛물과 참기름, 통깨를 넣어 잘 섞어주기
6. 속 재료들을 밥 위에 차례로 올려 김밥 말아주기
재료 : 김밥용 김, 단무지, 당근 ,시금치
소스양념 : 연겨자 1T, 간장 1T, 식초 2T, 설탕 2T, 다진 마늘 1T, 생수 2T
1. 시금치는 삶아 파, 마늘, 소금, 참기름과 함께 버무려 줍니다.
2. 당근은 먹기 좋게 채를 썰어준 후 파, 마늘, 소금과 함께 볶아줍니다.
3. 꼬들 밥을 지어 참기름, 소금, 식초를 넣고 양념하고 재료를 넣어 김밥을 말아 줍니다.
4. 겨자 소스를 만들어 김밥에 찍어 먹는다.
[팸타임스=권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