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2020학년도 항공운항과 수시 트렌드 발표

이경영 2019-04-16 00:00:00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2020학년도 항공운항과 수시 트렌드 발표

4월 15일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2020학년도 항공과 대학(승무원대학교) 수시 트렌드에 대해서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발표해 화제다.

이전 4월 8일 발표했던 내용에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즉 Top3 항공운항과 대학의 상세한 분석 결과를 추가해 발표했다. 크루팩토리 강남승무원학원에서 4월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교육 심화 프로그램도 이 같은 분석을 바탕으로 개편해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수강생들 사이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의 트렌드 분석 발표에서는 각 대학만의 특성과 변경된 입시요강에 초점을 맞췄다.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은 이번 발표의 서문을 통해, 최근 고3 학생들의 문의가 잦은 만큼, 입시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분석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특히 최근 입시요강이 대폭 수정되면서 혼란을 가중시켰던 한서대 항공관광학과의 반영 비율에 대한 분석 결과가 이목을 집중시켰다. 2020학년도에 합격 평균 내신이 대폭 향상되는 등 내신의 비중이 전적으로 높아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남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는 다소 조심스럽고 신중한 분석을 내놓았다. 내신의 비중이 상당히 높이기 위해 단계별 전형을 채택한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와의 차이를 예로 들었다.

크루팩토리 소수정예승무원학원 송언정 원장은 "내신을 전적으로 높이겠다는 취지였다면, 단계별 전형을 적용해 상대적으로 내신이 높은 특정 배수의 학생들을 우선 선별하고, 해당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면접을 보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했다."라고 하면서 "추가적인 방향을 지켜보고 분석을 해봐야 하겠지만, 서비스학과의 특성상 내신이 높아도 면접에 대한 준비 없이는 합격이 불가하다"고 마무리했다.

크루팩토리는 승무원과외 교육 시스템 중 소수정원제 1:1피드백 및 밀착코칭법을 차용해 교육하고 있는 승무원학원으로 4월 3차 개강된 반까지 모두 마감되어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항공운항과 수시 면접 특별Class를 추가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른 시기에 시작한 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늦게 시작하는 만큼, 특강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4월 27일부터 개강되는 크루팩토리 인하공전항공운항과학원의 5개월 준비 Class는 현재 항공과 입시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가격(비용)등의 문의와 함께 신청이 가능하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