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오이도 맛집 '우정횟집' 자체 선박으로 당일 싱싱한 해산물 직접 제공

신균욱 2019-04-12 00:00:00

오이도 맛집 '우정횟집' 자체 선박으로 당일 싱싱한 해산물 직접 제공

당일 자체 선박 운항을 통한 싱싱싱 회를 매일같이 전달하는 '우정횟집'은 오이도맛집으로 잘 알려져있다.

우럭, 광어, 도미 등의 다양한 해산물을 싱싱하게 전달하기위해 자체 선박을 운행하고있으며 손님들의 상차림을 더욱 우아하게 채워주고있다.


시흥 오이도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를 비롯해 유적 공원, 사진 명소로 꼽히는 빨간 등대가 두루 있어,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이 찾는 수도권 관광명소이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의 맛집으로 선정된 우정횟집은 지난 45년 동안 갈고 닦은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상차림 시도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해 타지에서도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특히, 오이도횟집 우정횟집에서는 일반 횟집에서 사용하는 무채나 우뭇가사리를 사용하는 대신, 옥돌 위에 회를 정성스럽게 얹어서 내준다. 옥돌은 회의 신선함과 저온을 지속시켜줘, 회 본연의 탱탱한 식감을 잘 유지시켜줘, 식사시간이 길어져도 늘 방금 나온 것 같은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스끼다시는 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10가지 다양한 재료로 구성돼 있다. 일식집에서 볼법한 김마끼나 별도의 식사메뉴로도 손색이 없는 소라, 골뱅이 등이 곁들어져 나와 상차림을 더욱 풍요롭게 해준다.

무한리필조개구이 주문 시에는 가리비, 키조개 등의 다양한 조개가 함께 나오고 있어, 손님들 사이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비해 푸짐한 양과 고급스러운 맛'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흥시 우수모범업소로 선정된 바 있는 우정횟집은 킹크랩과 랍스타, 대게는 당일 시가에 맞춰 KG당으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코스를 통해 손님을 위한 선택의 폭도 넓혔다. 그중 대표적인 스페셜 코스 메뉴에는 랍스타 버터구이, 자연산 활어회, 제철 해산물요리와 갖가지 구이, 튀김, 초밥, 찜요리, 매운탕 등으로 구성이 푸짐하다.

이와 더불어, 우럭, 도미, 광어, 대방어 등은 가게 앞 대형 수족관에서 엄격한 수질과 수온 관리를 통해 보관되고 있다. 방문객들은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횟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리비, 피조개, 모시조개, 대합 등의 어패류도 함께 진열하고 있어, 맛과 청결을 믿을 수 있는 오이도횟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밖에도 오이도횟집 매장 뒤편에는 수십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이 완비돼 있다. 또한 탁 트인 바다를 전경으로 하는 오션뷰를 자랑하며, 직접 자연산 활어를 잡기 때문에 그날그날 신선한 횟감을 맛볼 수 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