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SW, 사물인터넷 등 미래유망직종과정 오픈

권지혜 2019-04-12 00:00:00

IT융합 SW6대 미래직종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면 다 할 수 있다?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SW, 사물인터넷 등 미래유망직종과정 오픈

최근 4차산업혁명으로 새로운 일자리, 미래유망직종이 4차산업 사회전반에 걸쳐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이다. 따라서 일자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년실직과 취업난이 극심해지면서 보다 더 확고한 비전을 가진 일자리를 찾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 되었다. 4차산업혁명과 더불어 사회혁신으로 기존에 알고 있던 기술들이 사양사업이 되고 사람 대신 로봇과 인공지능이 대체되려는 요즘, 어떤 분야로 전문기술을 익혀야 하는지가 최대 과제가 되어가고 있다.

대구 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4차산업혁명 IT융합전문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향후 미래사회는 SW를 중심이 되며 산업체 분석에 따르면 TOP 100위 기업중 50%가 소프트웨어 관련기업으로 성장률이 높을 것이라 전망하며 5차, 6차 산업혁명이 와도 굳건히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서 응용S/W 개발자, 프로그래머를 손꼽았다.

IT융합 6대 미래유망직종이라 불리고 있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앱 분석, 자율주행 개발 직종은 모두 SW 활용 등 프로그래밍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직종이다. 때문에 대구 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는 2019년 상반기, 응용 SW기반 개발자과정을 편성하면서 미래유망직종이라 불리는 프로그래머,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전문 인력 양성에 이바지 한다고 전했다.

소프트웨어개발자와 같은 프로그래밍 기술직뿐만 아니라, 3D프린터를 활용하는 제품디자인이나 공간디자인과 겸할 수 있는 드론교육과정도 준비되어 있다고도 덧붙였다. 또 드론의 경우, 프로그래밍으로 드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실제 드론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력을 교육받아, 드론과 프로그래밍 그리고 나아가 설계와 디자인 기술까지 배울 수 있어 여러모로 다양한 산업분야와 접목이 가능하다.

한편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SW실무전문가 교수진을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상담 및 전화상담을 통해 알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