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대치동을 비롯, 양천구 목동, 서초구 서초동 등 서울에는 잘 알려진 학원가들이 곳곳에 포진되어 있는 것과 비례해 헤아릴 수 없는 많은 입시학원들도 포진되어 있다. 수많은 학원들만큼이나 우리나라의 교육열과 치열한 입시경쟁을 고스란히 보여주기도 한다.
대학을 향한 좁은 길에서 학생들의 경쟁뿐만 아니라 학원들 간의 경쟁도 쟁쟁한 것이 사실이다. 각자 저마다 스타강사를 내세우기도 하며, 대형 학원들에서도 이름이나 입시적중률을 내세우며 보다 많은 수강생을 끌어 모으기에 여념이 없다. 그러나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그 결과일 것이다. 합격 결과로 각 학원의 입시전략과 입시적중률이 평가 받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 입시결과로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학원이 있다. 지난해 100여명의 합격생을 배출해낸 서울 한양학원이 바로 그 곳이다. 특히 서울 한양학원에서는 보통 대형 입사학원에서 조차 제안하지 못하는 '검정고시입시전략'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검정고시입시가 가능하게 된 이유가 또 한가지 있다. 지난해 헌법재판소 판결로 검정고시생들에게도 수지전형지원의 기회가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검정고시에서 고득점을 맞게 되면 내신성적을 하위권이라 했을지라도 상위권으로 갈음할 수 있다는 게 한양학원 측의 설명이다.
검정고시는 4월과 8월 일년에 두 번 실시되며,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선택 1과목으로 총 7과목이다. 검정고시 시험 결과로 내신 성적이 1, 2등급의 상위권으로 다시 환산되기 위해서는 95점이상의 고득점이 필요하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한양학원은 20여년간 검정고시를 다뤄온 검정고시전문학원이라는 것이다.
특히 검정고시는 수능에 비해 훨씬 낮은 난이도와 수준으로 '기초'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중하위권 학생들의 공통적인 문제인 기초실력부족을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다시 쌓을 수 있는 것이다. 더불어 20여년간 검정고시를 다뤄온 한양학원은 수많은 케이스와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로 검정고시에서 뛰어난 적중률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한양학원에서는 입시적중률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하고있다.
한양학원의 입시컨설팅은 많은 학생들의 호평을 얻고 있는데, 한양학원의 한 학생은 "천편일률천편 모든 것을 잘해야 한다는 식의 컨설팅이 아닌 각 개인의 특장점과 선호까지 맞춘 입시컨팅으로 보다 확실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