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을 괴롭히는 만성 질병은 여러가지가 있다.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부터 만성적인 피로나 두통, 위염 등이 있는데 그 중 주로 여성들이 꾸준하게 앓고 있는 병의 하나로 무지외반증을 들 수 있다.
무지외반증은 엄지가 두번째 발가락 쪽으로 휘면서 관절이 점차 튀어나오는 증상을 일컫는데,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신는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지만 간혹 깔창이나 키높이 신발을 자주 사용하는 남성들 또한 발병 대상이 되기도 한다. 발은 우리 몸에서 면적으로 따지면 작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신체를 전반적으로 지탱하고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신발을 고를 때도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그런 연유로 인해 요즘 여성들은 보다 편한 신발들에 눈을 돌리고 있다. 스니커즈만 신을 수 있는 환경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발 건강에 좋겠지만 대부분의 현실은 그렇지 않다. 격식을 차리는 자리나 혹은 중요한 업무가 있는 경우, 포멀한 차림에 스니커즈는 다소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럴 때는 비교적 굽이 낮고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수제화플랫 등을 신으면 T.P.O와 발 건강 두가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여기 여성들을 위한 신발 쇼핑몰 하와에서도 핸드메이드 신발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실내나 가벼운 외출을 할 때 신기 좋은 여성슬리퍼와 220샌들 등 여러 종류의 사이즈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바쁜 사람들을 위해 당일발송구두 또한 마련되어 있는 점은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 달 21일까지 하와 오픈이벤트 또한 진행이 되고 있으니 발이 편한 여자힐을 찾는다면 한번쯤 들러봐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