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정식 승인 교육기관 뉴엠에서 일반행정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국비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증인 일반행정사 자격증은 자격 제한이 없는 고소득 전문직이라는 장점과 60세 이후에도 활동이 가능하게 되면서 새로운 노후 대비 자격증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방대한 업무 영역과 겸업으로 수익이 배가되기도 해 공인중개사 등 타 전문 자격증과 함께 취득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인기다.
과거 행정사 자격증 도입 이전의 행정사는 은퇴한 공무원들이 행정업무의 극소수 영역을 운영하면서 단순 행정처리에 지나지 않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현대사회가 발달할수록 고도로 발달된 각종 행정업무 처리 전문가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고 이에 행정사는 전문자격증으로서 그 수요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뉴엠 국가공인자격증 무료 교육과정은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자격증 교육과정을 온라인을 통해 100%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수강생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수강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태양광), 농산물품질관리사, 한국어교원 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주택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관광통역안내사, 손해사정사, 경비지도사, 물류관리사, 정보통신(산업)기사 등 다양한 유망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비지원 100%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더불어 4월까지 국가공인자격증 교육을 수강신청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빕스 이용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무료 유망자격증 교육도 받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격증 교육 및 수강신청 이벤트 관련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뉴엠 근로자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