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웰빙 트렌드 담은 세종시 단독주택 단지 '세종 네이플리브' 전원주택 첫 선

신균욱 2019-04-03 00:00:00

웰빙 트렌드 담은 세종시 단독주택 단지 '세종 네이플리브' 전원주택 첫 선

웰빙 트렌드가 주택시장에 반영되며 쾌적한 주거 환경에 희소가치를 더한 고급 주거시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고루 갖춘 타운하우스의 선호도도 높아졌다. 건물 내∙외부를 입주자의 기호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단독주택의 메리트와 별도로 관리 및 보안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아파트의 편의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팍팍한 도심 속 삶을 벗어나 주변 자연경관을 통해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주거 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주거 만족도를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특성이 반영되면서 최근에는 자연과 도심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 공급이 많아졌다.

'타운하우스의 명소'라 일컬어지는 행정 수도 세종시에서는 1-1생활권에서 세종 단독주택 단지 '세종 네이플리브(NEIPLIV)' 타운하우스가 분양을 앞두고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혜움건설의 주택 브랜드 네이플리브는 Nature(자연), Four Leaves Clover(네잎클로버), Live(삶)의 합성어로서 자연과 함께 하는 집, 행복이 깃든 기분 좋은 집을 의미한다. 따라서 세종 네이플리브는 고층 아파트의 사치가 아닌 넓은 집 앞마당의 가치를 아는 현대인을 위한 한 폭의 그림 같은 집으로 꾸며진다.

클래식한 품격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담아낸 단독주택의 자유로움을 만끽하는 타운하우스로 조성되는 세종 네이플리브는 세종시 내 가장 높은 녹지율을 간직한 1-1생활권 내에서 만날 수 있다. 세종 네이플리브 전원주택은 국사봉 둘레길과 고운뜰공원에 인접해 광활한 녹지뷰를 365일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국사봉을 산책할 수 있는 초입에 위치해 산책로 코스 이용에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세종 타운하우스 단지 내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구비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전면도로만 진∙출입이 가능한 타 단지와 달리 전면에 개방감을 확보, 측면에서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동선 계획을 수립했다.

세종시단독주택지인 고운동 893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는 세종시의 미래가치, 품격 있는 단지 설계, 쾌적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우리 가족이 바라던 가치를 담은 집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혜움건설㈜이 선보이는 세종 단독주택 네이플리브는 ∆단독주택 A타입 19세대, B타입 6세대, C타입 2세대, D타입 4세대와 ∆타운하우스 E타입 20세대, F타입 3세대 등 총 54세대로 구성된다.

사업지인 세종시는 지역 내 단독주택 값이 큰 폭의 오름세를 시현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역시 세종시는 주택과 토지 매매가 상승률이 각각 전국 최고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까지 세종시 단독주택 가격 상승률은 6.23%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1.82%p 높았으며 두 번째로 상승폭이 컸던 서울(5.75%)과도 큰 격차를 보였다. 특히 세종시는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 등 3중 규제 지역으로 지정된 뒤에도 주택이 상승곡선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1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미분양 주택 현황 보고'에 따르면 2018년 11월 기준 전국 미분양 주택수는 6만122호에 달했지만 행정 수도 세종시는 2016년 5월 이후 '미분양 제로'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신도시에서 진행되는 각종 개발사업을 필두로 도시재생사업(현재 조치원읍, 내년 전의면•부강면 등으로 확대 예정), 신도시-조치원 간 국도1호선 확장 등 도로 신설, 국가산업단지(연서면) 등 각종 산업단지 조성 추진, 귀농 및 귀촌 수요 증가 등에 기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이처럼 단독주택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세종시에 들어선 네이플리브 역시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세종시는 BRT를 통해 도시 전체를 2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광역교통망은 2시간대에 연결된다. 세종 네이플리브 역시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 도시에 빠르게 닿을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며 세종시 1, 2번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BRT순환노선뿐만 아니라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개통 계획)와 KTX청주 오송역과 인접했다.

고운동주민센터(체육시설, 도서관 등) 및 가재마을cgv, 대형마트, 정부세종청사 등을 차량 10분 내 이용 가능해 도심의 편리함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가락∙두루 유치원(혁신유치원) 및 도보 통학이 가능한 가락초, 두루초∙중∙고,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 명문학군을 품은 타운하우스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혜움건설은 브랜드 아파트에 비견되는 상품성을 세종 네이플리브에 담아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조경특화 계획을 수립해 소나무와 이팝나무, 튤립나무 등으로 둘러싸인 단지 전체가 하나의 공원인 힐링 단지를 연출하며 커뮤니티 광장 단지 중앙에 파고라와 야외 테이블세트, 소나무 등으로 꾸민 세대간 소통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한다.

단지 내에 디지털 웰빙∙보안∙편의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전 세대 가족실과 팬트리, 세탁실 등을 기본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와 태양광 에너지를 도입한 가운데 세대당 2대 이상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전기차 충전소와 가구별 우편물 수취함도 설치된다. 세종시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