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생리대 파동 후 선택 기준 뒤바껴… 통기성 높은 안전한생리대 등장

권지혜 2019-04-02 00:00:00

생리대 파동 후 선택 기준 뒤바껴… 통기성 높은 안전한생리대 등장

2017년 생리대에서 유해성분이 검출돼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생리대 파동'은 여성용품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한 조사업체에 따르면 2018년 1월~7월 기준 유기농 생리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0.16% 증가했으며, 드럭스토어 위생용품 매출 1~3위는 유기농 브랜드가 차지했다고 한다. 안전한 생리대를 찾는 변화된 선택 기준이 유기농 생리대 시장을 키우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다.

외국의 한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에서 10-50대 여성 1,2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생리대에 관한 여성들의 인식 변화는 더욱 뚜렷하다. '생리대 파동' 이전, 생리대 구매 시 최우선 고려 기준은 '착용감', '흡수력', '통기성'순이었지만, '생리대 파동' 이후에는 '유기농 사용 여부', '화학흡수체 사용 여부', '통기성'순으로 바뀌었다. 착용감과 흡수력을 중시하던 응답자는 감소하고, 성분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응답자가 증가했다. 생리대를 선택하는 기준이 완전히 뒤바뀌었음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여성들의 선택 기준을 최대한 고민하고 반영하여, 안전하면서도 통기성을 놓치지 않는 유기농생리대가 국내 최초 출시된다고 해 여성용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최첨단 나노섬유 필름을 적용한 에어퀸 생리대는, 이미 입소문을 타고 젊은 층에 숨쉬는생리대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에어퀸 생리대는 진짜통기성생리대라고도 불리는데, 일본 신슈대의 한·중·일·유럽 총 28개 생리대 제품을 대상으로 한 통기성 실험 결과, 나노 멤브래인을 적용한 에어퀸 생리대의 공기 투과율이 타사 제품 대비 약 25배 정도 높게 나왔다. 통기성 비교 실험을 보면, 타사 생리대는 변화가 없는 것에 비해, 에어퀸은 자유롭게 통과하는 공기방울을 눈으로 볼 수 있다.

여기서,'나노 멤브레인'이란 10억분의 1m, 즉 나노미터에 불과한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나노섬유를 입체적으로 쌓아 그물망 구조로 만든 섬유로, 지금까지의 어떤 섬유보다도 뛰어난 통기성을 갖고 있다. 에어퀸 생리대는 수십~수백 나노미터로 된 얇은 초극세 실로 만들어진 나노섬유 필름을 적용시켰다. 섬유 입자 사이가 작기 때문에 생리혈은 빈틈없이 막아주고, 기존 생리대보다 얇지만 통기도는 2만 배 증가했으며, 냄새, 가려움, 염증, 트러블 가능성은 낮추는 등 기존 생리대의 부작용을 원천차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체 조직과 유사한 나노 구조는 뛰어난 촉감을 지니고 있으며 무독성 접착제를 사용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슈대 김익수 교수는 "나노 섬유는 수많은 포화를 가지고 있음으로써 공기를 잘 통하게 하고 물은 전혀 통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에어퀸 생리대는 높은 통기성과 투습력으로 오래 착용해도 상쾌함이 유지되는 통기생리대이다.

안전한 생리대를 고르는데 또 하나의 필수체크 사항은 안정성 규정에 대한 인증마크다. 에어퀸은 100% 오가닉 코튼 인증마크 생리대로, 자연으로부터 가져온 코튼커버가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으며, 순면, 오가닉 100%로 만들어져 있어 철저하고 까다로운 오가닉 코튼 인증을 받은 유기농생리대이다.

3년 이상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된 원료를 비롯해, 모든 유기농 기준을 준수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국제인증 OCS100을 획득한 에어퀸은 OCS 인증 유기농 순면, USDA 인증 텍사스 순면이다. 뿐만 아니라 유럽의 유해물질 관리규제(REACH와 RoHS)f,f 통과하며 안정성을 확보한 오가닉생리대다.

에어퀸 출시 전 전국 만 20세~40세 가임기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샘플 사용 체험과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제품 사용 만족도도 눈에 띈다. 통기성이 우수하다 또는 매우 우수하다 141명, 냄새가 거의 없다 또는 없다 124명, 피부 트러블이 거의 없다 또는 없다 137명, 쾌적하다 또는 매우 쾌적하다 132명, 사용감이 좋다 또는 매우 좋다 128명. 또 제품 사용 후기에서도 제품 체험자 80%가 통기성이 좋다, 흡수력이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에어퀸은 기존 생리대보다 옆샘을 꼼꼼하게 마무리하여 샘방지 안심 라인 설계 SLIDE GATHER를 하였으며, 제품은 오버나이트슬림, 대형/수퍼울트라슬림, 중형/수퍼울트라슬림, 소형/수퍼울트라슬림, 팬티라이너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 숨 쉬는 생리대로 여성들의 잇템이 될 에어퀸 전속모델은 이하늬로 알려져 있으며, 이하늬생리대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