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까칠한 봄 피부, 얼굴부터 발까지 각질제거 노하우

이경영 2019-03-29 00:00:00

까칠한 봄 피부, 얼굴부터 발까지 각질제거 노하우
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따뜻한 날씨와 큰 일교차에 봄을 실감하는 요즘이다. 하지만 미세먼지와 건조함도 더불어 나타나 피부는 메말라 간다. 문제는 수분이 부족한 얼굴과 몸, 발뒤꿈치까지 일어나는 각질. 각질만 잘 케어해도 안색이 한층 맑아지고 피부 결도 부드러워질 수 있다.

얼굴 각질은 필링젤이나 필링패드로 관리한다. 필링젤을 얼굴에 발라 롤링하면 알갱이가 노폐물과 피지를 바깥으로 끌어내며, 필링패드는 얼굴 각질과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닦아 피부 결을 깨끗하게 정돈하는 제품이다. 다만 민감한 피부라면 알갱이가 피부를 자극하는 필링젤이나 스크럽보다 필링패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바디 각질은 바디브러쉬나 바디스크럽으로 밀어낸다. 바디브러쉬로 온 몸을 가볍게 쓸어주고 바디스크럽으로 마사지하면 묵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마사지 효과로 전신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 붓기까지 완화가 가능하다. 각질을 불려 때타월로 때를 미는 행동은 피부장벽을 손상시키므로 권장하지 않는다.

까칠까칠한 발뒤꿈치 각질은 풋필링팩으로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양말 형태의 풋필링팩은 사용이 간편한 데다 발 냄새까지 완화해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발각질제거팩을 고를 때는 실제로 각질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연 담은 유리병의 '자연 담은 시카 풋 필링팩'은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인체 적용테스트를 거쳐 피부각질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검증한 제품이다. 시카 풋 필링팩을 2주간 인체에 사용한 후 피부 각질도를 측정한 결과, 각질 개선율이 무려 45%로 뛰어난 필링효과를 나타냈다.

자연 담은 시카 풋 필링팩은 클렌징을 위한 '시카 풋 스크럽 워시', 필링을 위한 '시카 풋 필링팩',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는 '시카 풋 소프닝 크림' 세 가지로 트리플 풋 케어를 완성한다.

시카 풋 스크럽 워시는 스크럽으로 발 표면의 각질을 관리하며 멘톨과 페퍼민트오일이 발 냄새를 없애주고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깨끗이 씻은 발을 버선 모양의 시카 풋 필링팩에 넣으면 필링팩의 AHA와 우레아 성분이 묵은 각질을 융해시켜 부드럽게 만들고, 병풀추출물이 자극받은 발을 진정시킨다.

필링 후에는 풋 소프닝 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풋 소프닝 크림은 영양분이 풍부한 ASD 콤플렉스, 연근다당체 등의 특허성분이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관리하며, 프리미엄 성분과 미백 및 주름개선 성분들은 보들보들하고 고운 발로 가꾸어준다. 필링팩을 사용한 뒤 일주일이 지나면서부터 각질이 벗겨지는데, 간단한 족욕까지 겸하면 더욱 매끈해진 발을 되찾을 수 있다.

한편 자연 담은 유리병은 피부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EWG가 안전 등급으로 평가한 성분의 사용을 지향하고 있다. 현재 자담유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자연 담은 시카 풋 필링팩을 24% 할인 가격에 판매 중이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