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양심딜러 자체할부 통해 할부 조건 간소화 및 합리적 이자율 제시

이경영 2019-03-28 00:00:00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양심딜러 자체할부 통해 할부 조건 간소화 및 합리적 이자율 제시

생업을 위해 생계형 중고차 구매를 알아보는 이들 중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많다. 아무리 저렴한 중고차라고 하더라도 일시불 구매하기가 어려운 만큼 대다수 구매자들이 중고차할부 이용을 희망하지만 저신용자의 경우 할부승인 거절로 구매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이다.

중고차할부의 경우 개인 신용도에 따라 할부금리나 조건 등이 다르게 적용되는데 신용등급 1~6등급의 경우 연체나 특이사항이 없다면 무난히 중고차할부 승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저신용자로 분류되는 7등급, 8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이나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신용회복중인 구매자의 경우 중고차 할부 승인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가능하다고 하여도 높은 금리의 할부 상품을 이용하거나 까다로운 요구조건을 갖추어야만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시장의 고질적 문제인 허위매물 피해사례뿐만 아니라 중고차 구매 후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낭패를 보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어 중고차 구매 시 실매물 여부 및 차량 출고 전 차량정비센터를 통해 차량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한 후 계약하는 것이 좋다.

특히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 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희망하는 구매자들이 많지만 7등급-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의 경우 할부이자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자칫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을 통해 고금리 할부상품 진행으로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킬 수도 있어 보다 할부이자 및 약관 등을 꼼꼼하게 체크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편, 양심딜러 싸다니카 중고차 업체는 중고차 매매 계약서 작성시 주행거리조작, 침수차량 판매시 전액 환불과 함께 100만원의 피해보상금을 지급한다는 명시와 함께 출고 전, 1급 정비소를 통해 사소한 소모품까지 모두 검수 후 출고하고 있다.

또한 직접 할부사를 운영하여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차할부조건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렵거나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이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