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공기정화식물로 초미세먼지 줄인 신촌맛집 '라파토리아' 레스토랑 등장

권지혜 2019-03-28 00:00:00

공기정화식물로 초미세먼지 줄인 신촌맛집 '라파토리아' 레스토랑 등장

최근 극심한 미세먼지가 이어지면서 단순한 생활 속 문제를 넘어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때문에 추위가 물러간 봄철이 다가와도 오히려 야외 데이트는 물론 외식을 나서는 가족단위 외출도 줄어들고 있을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 신촌맛집 라파토리아(La FATTORIA)는 초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다양한 공기청정식물을 실내에서 직접 키우는 '미세먼지 없는 식물농장'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운영하며 도심에서도 숲 속 분위기를 즐기며 식사와 힐링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을 전했다.

신촌 중심가 유플렉스 현대백화점 인근에 위치한 라파토리아는 한 건물 전체를 사용하는 큰 규모에 아레카야자, 수염 틸란드시아, 선인장, 플렉스로사, 셀렘, 이오난사 틸란드시아 등 초미세먼지 제거효과를 가진 다양한 공기정화식물을 매장 내에 직접 키우고 있어 미세먼지가 심한 날 더욱 관심을 받는 신촌맛집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미세먼지식물은 실내공기에 함유된 초미세먼지의 약 70% 정도를 정화해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주요 메뉴의 구성은 파스타와 스테이크, 피자,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고 이 중 '감바스 파스타'가 만족도가 높은 인기메뉴라고 하며, 그 외 정교한 품평을 통해 엄선된 와인 및 생맥주 등 다양한 주류도 준비되어 있다. 건물 천장에 매달린 여러가지 공중 식물들은 해외에서나 볼 수 있을 듯한 느낌으로 감각적인 분위기를 돋보이게 해 연인과 방문할 만한 신촌파스타 맛집을 찾을 때 우선적으로 방문할 만 하다.

라파토리아는 현재 네이버 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6인 이상 단체고객 예약 후 네이버페이 결제 시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로 적립 받을 수도 있어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다. 전 층 외관이 유리로 이루어져 전망이 좋은 신촌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이탈리아어로 농장이라는 의미를 가진 '라파토리아'라는 브랜드명처럼 미세먼지를 없애주는 공기청정 식물들의 특징을 잘 살려 청정한 공기와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함께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인근 대학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신촌의 특성상 커플과 소개팅의 명소인 만큼 소개팅 시에 좀 더 분위기가 특별하면서도 가 볼만한 곳을 찾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