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신축빌라 전문가 '빌라나라' 역세권 및 학세권 인기 많은 곳 시세 공개

권지혜 2019-03-27 00:00:00

신축빌라 전문가 '빌라나라' 역세권 및 학세권 인기 많은 곳 시세 공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사를 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건은 출, 퇴근이 편리한지 그리고 근처에 학교 등의 인프라 시설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등이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은 교통이 좋은 곳에 위치한 곳에 집을 얻게 되면 출, 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그에 따라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여유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더욱 더 역세권에 집을 얻기를 희망한다.

아이들의 교육에 신경 쓰는 가족 단위의 부동산 수요자의 경우에도 학교와 가까운 '학세권'에 집을 마련하고 싶지만 역세권이나 학세권에 위치한 아파트는 가격 부담이 크거나 노후한 시설을 가지고 있다는 단점이 있다.

부동산 분양 실수요자들의 역세권 및 학세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교적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하거나 더 좋은 시설을 구축하고 있는 신축 빌라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신축 빌라는 서울 및 수도권 도심 곳곳에 접근성이 좋은 곳에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아파트의 전세값으로도 쾌적한 시설의 자가를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분양 문의가 꾸준하다.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전문 빌라나라에서는 신축 빌라가 위치와 가격적인 면에서 장점이 많은 만큼 많은 수요를 이용해 허위 매물과 과장 광고로 현혹하는 업체들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빌라나라 관계자는 "신축 빌라 사기에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직접 매물을 확인하고 시세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빌라나라처럼 매물 무료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전문가와 동행하여 인기 많은 신축 빌라를 분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안전한 신축 빌라 분양을 위해 시세를 미리 알아갈 것을 추천하는 빌라나라에 따르면, 경기도 부천시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는 공급면적 108.99㎡~12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심곡본동과 고강동 분양가 1억3천~3억2천, 소사와 원종동, 춘의동 신축빌라는 2억5천~3억3천, 원미동과 괴안동, 도당동과 여월동 신축빌라는 2억8천~3억2천에 거래되고 있다. 이 외에도 부천 중동, 역곡동, 삼정동, 송내동, 작동, 소사동 신축빌라가 신혼 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추세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의 분양 시세는 공급면적 100㎡~133㎡(방3욕실1~2)을 기준으로 부평구와 계양구는 1억1천~2억5천이고 구월동과 간석동, 숭의동과 주안동 신축빌라는 1억~2억1천, 작전동과 만수동 신축빌라, 당하동과 서창동 신축빌라는 2억~2억5천, 용현동과 학익동, 마전동 신축빌라는 2억7천~3억 선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서울 북부에 위치한 곳으로는 김포, 파주, 광명, 군포, 고양시 일산 동구 신축빌라가 있다. 이 지역은 보통 방3개와 욕실1~2개 기준으로 1억1천~2억5천선에 분양가가 형성되어 있다.

대표적인 베드 타운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와 만안구의 신축빌라는 공급면적 92.56㎡~128㎡(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박달동과 석수동에서 1억4천~3억4천에 거래되고 있고 관양동, 호계동, 비산동 신축빌라 시세도 비슷한 선에서 분양가가 형성되어 있다.

서울 내 지역으로 교통이 편리하여 직장인에게 인기가 많은 영등포구 신길동과 당산동 신축빌라는 2억~2억5천에 거래되고 있다. 인근에 있는 강서구 지역의 경우 공급면적 106㎡~11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화곡동과 염창동 신축빌라 분양가가 1억6천~2억5천, 마곡동과 개화동, 방화동 신축빌라는 3억선, 외발산동과 등촌동은 2억~3억 사이에 거래된다.

서울 서쪽에 회사가 밀집한 지역인 금천구와 구로구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는 공급면적 106㎡~11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독산동과 시흥동에 매매가 1억6천~3억3천, 가산동에 1억8천~2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서울 도심과 가까운 마포구 망원동, 선산동 신축빌라는 1억8천~2억4천 선에 거래되며, 연남동과 서교동 신축빌라는 신축빌라는 1억6천~3억3천에 거래되고 항동, 온수동 신축빌라와 개봉동, 오류동, 고척동 신축빌라는 3억 선에 인기리에 거래되고 있다.

서울 양천구 지역 신축빌라 매매가 시세는 공급면적 106㎡~11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월동과 신정동에 1억 6천~2억 8천 사이에 거래되고 있으며 목동, 목2동, 목4동 신축빌라는 1억9천~3억 3천 사이에 매매가가 형성되었다.

한편 빌라나라에서는 연중 무휴로 매물 무료 투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평일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도 주말에 역세권의 신축 빌라 매물을 둘러볼 수 있으며 50여 명의 부동산 전문가가 맞춤 상담을 도와주고 있다.

빌라나라 홈페이지에서는 서울 및 수도권에 있는 8천여곳 이상의 상시 보유 중인 매물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새로운 매물의 정보가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