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애완용품 '초코펫하우스', 국내 최초 친환경 실리콘 논슬립스텝 출시

이경영 2019-03-21 00:00:00

애완용품 '초코펫하우스', 국내 최초 친환경 실리콘 논슬립스텝 출시

애견인구의 증가로 애완용품이 다양화, 고급화되면서 동물들을 위한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에 애완용품 전문브랜드 초코펫하우스는 강아지들의 슬개골탈구 예방과 고관절 보호를 위한 미끄럼방지 논슬립스텝을 새롭게 출시하고 특허청 실용신안등록을 완료했다.

강아지 슬라이드계단 논슬립스텝은 가정의 침대나 쇼파를 강아지들이 오르내릴 때 무리하게 뛰다가 고관절이나 슬개골에 무리를 주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안된 제품으로, 슬개골 탈구와 같은 현상은 주로 말티즈나 포메라니안, 치와와와 같은 소형견에서 흔히 나타나지만 이를 모르고 방치할 경우 다리를 온전히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되기 때문에 이에 대비한 솔루션을 위해 개발됐다.

기존의 강아지를 위한 실내 층계제품들도 있지만 강아지 다리길이에 따라 계단 높이가 맞지 않는 경우도 있고 층계를 내려오는 과정 자체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경사 슬라이드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 논슬립스텝은 친환경 실리콘 입자로 마찰력을 극대화시켜 미끄럼 방지 효과가 좋도록 고안되어 다리 힘이 없는 애완견들도 무리 없이 올라갈 수 있다. 일반 슬라이딩 스텝 제품의 경우 사용된 재생 스펀지는 세균발생 가능성이 높고, 접착스펀지는 접착제에서 발암물질 발생 가능성도 있어 소재가 특히 중요한데, 이 제품에는 국내산 정품 스펀지와 친환경 PU원단이 사용되어 이런 우려를 덜도록 했으며 완전방수 기능으로 오염에도 강하고 반려견의 대소변은 물티슈로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 편의성도 높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고탄성 국내산 정품 스펀지를 사용하여 높은 내구성과 강한 복원력도 갖췄다.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강아지 종에 무관하게 무리 없이 이용이 가능하도록 높이와 넓이를 최적으로 제작했다는 점과 파스텔톤 컬러, 미니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초코펫하우스는 금번 제품을 출시와 동시에 실용신안등록을 마쳤으며 이를 통해 지적재산권 보호로 제품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쇼파보다 높은 높이의 침대에도 사용이 가능한 프리미엄 논슬립스텝도 추가로 출시 예정에 있다.

업체 측 관계자는 "애완용품 가운데 동물의 건강과 인테리어를 모두 고려한 제품은 쉽게 찾아보기 힘든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소중한 강아지들이 좀 더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