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봄내음 가득한 제주 협재해수욕장 아침 맛집 '한림칼국수 본점'

이현 2019-03-20 00:00:00

봄내음 가득한 제주 협재해수욕장 아침 맛집 '한림칼국수 본점'

어느새 4월이 다가오며 온화한 분위기를 가득 자아내는 제주도. 따스한 봄을 벌써 맞이한 이곳은 유채꽃의 물결과 아름답게 핀 벚꽃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더할나위없이 좋다.

때문인지 국내외를 불문하고 많은 관광객이 여행계획을 수립하고 찾아오면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특히 제주 협재해수욕장의 경우 한림읍 서해안 지대에 위치하며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가 펼쳐지는데, 감탄이 나오는 이 경광을 보기 위하여 관광객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근처에는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향토음식을 선사하는 맛집이 존재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볼 수 있다.

이에 제주 협재해수욕장 아침 맛집으로 알려진 '한림칼국수 본점'의 경우 협재해수욕장과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제주 최고의 인기 보말칼국수 맛집으로 손꼽힌다.

'한림칼국수 본점'에서는 매생이보말전을 비롯한 영양보말죽, 보말칼국수 등 건강하고도 부담없는 보말 식사가 가능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찾아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일요일은 휴무로 운영중이며 약 32여명 수용 가능한 공간을 구비해 가족, 친구, 연인 단위 손님이 찾아와도 무방하며 가게 뒤 주차장이 있어 편리한 교통성을 지녔다.

가장 인기가 있는 메뉴로는 보말칼국수가 있다. 면을 직접 반죽하고 24시간 숙성하기 때문에 탱탱하면서 쫄깃하고 쉽게 퍼지지 않는 좋은 식감을 지녀서 호평이 자자하다. 또한 오직 제주산 보말을 사용하기에 그 풍미가 더욱 깊다.

맛있게 먹는 법으로는 앞접시에 한젓가락 먹을 만큼의 면을 덜고 국물을 두세숟가락 넣고 겉절이 김치를 싸서 한번에 먹으면 입 안 가득 보말칼국수의 식감이 느껴져 좋다. 더해 남은 보말칼국수 국물에 밥을 말아 깍두기 국물과 깍두기 조금 넣어 같이 섞어 먹으면 별미이다.

'한림칼국수 본점' 관계자 말에 따르면 "가게 장소가 협재해수욕장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찾아오기 간편하다. 현재 제주 최고의 인기 보말칼국수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