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미래HRD교육센터,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시험 강의 직장인 국비무료 교육생모집

권지혜 2019-03-14 00:00:00

미래HRD교육센터,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시험 강의 직장인 국비무료 교육생모집

고용노동부 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교육 기관인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100%국비지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강하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강한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자격증 대비반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발급 가능한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100%국비지원으로 수강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정 특성상 직장인들이 편하고 쉽게 수강 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응시자격은 최종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관련 실무경력이 1년 이상 되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학력이 4년제라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곳들 외에도 활동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주택관리사란 공동 주택의 건물과 제반 시설을 계획적이고 전문적으로 유지, 보수 관리하는 업무를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최근 유망한 전문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정년이 보장되고 우대되는 부분이 많으며 여성의 경우 결혼과 출산 후에도 육아와 병행하며 고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성별에 무관하게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구성되며, 1차에는 3과목, 2차에는 2과목으로 총 5과목이다. 과목 당 50분씩 시험이 진행된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한 해에 1차 한번, 2차 한번 2번만 진행되기 때문에 철저한 학습계획 및 준비가 필요하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에는 1차 시험에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목구조, 철골구조, 특수구조를 제외한 일반 건축구조와 공기조화, 냉동설비를 제외한 건축설비개론 및 장기 수선계획 수립 등을 위한 건축적산을 포함) 2차 시험에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가 있으며, 모두 객관식 5지선다형, 매 과목 40점의 과락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시험대비 인강 외에도 경비지사, 손해사정사 시험 대비 인강을 재직자국비전액지원으로 수강 가능하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자격증시험 준비방법, 재직자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