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세금혜택 받는 지식산업센터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 오피스 5월 입주

권지혜 2019-03-13 00:00:00

세금혜택 받는 지식산업센터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 오피스 5월 입주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로 인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청약 규제, 전매 제한에 상대적으로 자유로움은 물론 합리적인 입주 비용으로 기업체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투자자 및 입주기업의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2019년 12월까지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경우 취득세와 재산세가 각각 50%·37.5% 감면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자금, 중소기업 육성자금 외 각종 정책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금융혜택도 마련된다.

여기에 쾌적한 환경과 탁월한 교통망을 갖춘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내 오피스 분양이 진행되고 있어 투자자들과 입주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하 5층~지상 12층 규모인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시설과 창고지원시설, 업무시설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중 지상 10층부터 12층에는 업무 효율 상승을 위해 특화 설계된 오피스 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다. 오피스 시설은 호실 당 전용면적 10평 수준이며, 사무실 면적을 10평에서 최대 186평까지 자유롭게 확장하여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 분양시 전용면적 대비 약 10% 이상 정도의 발코니 면적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풍부한 휴식공간도 눈에 띈다. 11층과 12층에는 층별 옥상정원과 입주업체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다목적 휴게실이 마련돼 있어 소모임이나 회의실로 사용 가능하다. 10층에는 전용면적대비 1.6배에 달하는 전용발코니와 옥외테라스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저렴한 관리비와 편리한 주차공간, 입주기업의 안전을 위한 CCTV, 초고속 정보 통신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세종앤 까뮤스퀘어는 특급전망을 자랑한다.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가 들어설 부지는 안양천과 한강, 선유도공원을 아우르고 있어 입주 기업들이 탁 트인 전망을 한눈에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 역시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다. 9호선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김포공항역과 고속터미널역까지 급행 기준 약 14분, 여의도역은 약 7분가량 소요된다. 올림픽대로와 노들길, 서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도 접근성이 뛰어나 도심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 마곡 RND 시티, 용산 국제 업무지구, 마포 업무 권역과도 접근이 용이하다.

세종앤 까뮤스퀘어 관계자는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 공간은 물론, 쾌적한 주차동선과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며 "합리적인 금액과 뛰어난 교통망 등 세종앤 까뮤스퀘어만의 특장점들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03호)에 위치하며 오는 5월 입주를 시작한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