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SK, KT, LG 온라인 인터넷가입, 소비자 주의 사항은?

권지혜 2019-03-04 00:00:00

SK, KT, LG 온라인 인터넷가입, 소비자 주의 사항은?

최근 결혼 예정인 이씨는 신혼 집을 마련한 후 인터넷가입 업체를 찾아보고 있다. 많은 초고속인터넷업체 가운데 어느 곳을 이용해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을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가입혜택을 제공해주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다.

이씨의 친구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사은금 많이 주는 가입센터를 알아보던 중 다른 곳보다 사은금을 많이 지급한다는 A업체에 인터넷신청 후 설치를 받았다. 그러나 인터넷 설치 후 며칠 뒤 업체에 연락해 보니 없는 번호로 확인됐다. 결국 사은금은 받지도 못했다며 하소연했다. 일명 '먹튀업체'에 당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가입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4가지 사항을 확인해보는 게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첫 번째는 사이트에 사업자번호가 존재하는지다. 둘째는 포털사이트에 등록이 된 업체인지 여부다. 세 번째는 상품별 요금과 사은품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다. 마지막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50~60만원 당일지급'등 터무니없게 현금을 많이 지급해 준다는 곳은 의심해봐야 한다.

또한 한 통신사만을 영업하는 가입센터는 해당 통신사의 장점만을 내세워 가입을 유치할 수 있으므로 SK브로드밴드, 엘지(LG)유플러스, 올레KT 3사 통신사 인터넷가입 상품과 할인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KT올레는 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는 한방에요, 한방에홈2,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한가족할인등 인터넷요금에서 최대 50%할인과 BTV, LGTV, 올레TV등과 결합시 추가할인이 가능하다.

이렇게 통신 3사는 휴대폰까지 결합 할 수 있는 상품까지 출시하였지만 일부 소비자는 휴대폰결합 할인상품에 대해 잘 모르거나 복잡하다는 생각에 더 비싼 요금들을 지불하고 있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같은 통신사로 재가입은 본사에서 가능하지만 인터넷 변경시 에는 보통 온라인 대리점을 많이 이용하는데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조심해서 살펴봐야 한다. 인터넷가입 결합상품도 현금사은품 등 혜택만 보지말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해 요금이 적어 보이게 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최대한 적용하여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