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교진, 무료 수강으로 지원하는 '아동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56종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

권지혜 2019-02-28 00:00:00

한교진, 무료 수강으로 지원하는 '아동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56종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취업 활동을 앞두고 본인의 직무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직장인,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총 56종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교진 56종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에는 '오감놀이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와인소믈리에, 정리수납전문가, 코딩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한국사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학교폭력예방에 관한 이론적 연구와 최적화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설계, 조직, 운영하고 각종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하여 피해 학생이 보복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가해학생을 선도와 교육, 제도를 해서 분쟁 조정을 도와 폭력 없는 학교, 건강한 학교생활에 적응해 갈 수 있도록 전문적 상담활동을 수행하도록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였고, 총 5부로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과 실태, 학교폭력 원인,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 학교폭력 상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배우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이에 한교진 관계자는 "학교폭력 사건이 증가되는 추세로 이에 따라 학교 및 민간단체, 기관 등에서 학교폭력의 예방을 위한 움직임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으로 해당 과정을 도입했다"라고 전했다.

그 외에도, 와인소믈리에는 국내에서도 와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기관과 동호회 등이 생겨나면서 와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진 실정으로, 국내에서는 2002년 월드컵을 기점으로 와인 문화가 본격적으로 발전하면서 다양한 와인 직종과 이에 따른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절실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하여 와인소믈리에 과정은 와인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함께 국가 및 대륙별 와인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여 와인에 대하여 전체적인 틀을 제시하고 있다. 와인의 역사 편에서는 와인의 유래와 역사 속 에피소드, 와인의 분류 편에서는 색상, 용도에 따른 분류, 포도 품종 편에서는 포도의 구조와 다양한 품종들, 재배 환경 편에서는 토질, 기후, 강우량 등 떼루아에 관하여 서술하고 있으며, 양조과정 편에서는 와인의 제조 과정과 발표, 구대륙 와인 편에서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권의 와인을 기술한다.

한편,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 성공 패키지, 국민 행복 카드 등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교진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