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무료인강 카페 공인모가 올 해 10월 26일로 예정되어있는 공인중개사 시험일정과, 1차와 2차 각각 7월 13일과 9월 28일에 보는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에 맞춘 커리큘럼을 제시했다. 해당 커리큘럼은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의 가이드라인으로, 수험생들이 공인중개사 공부기간 내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로 실력을 쌓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의 각 과목에는 법과 회계를 비롯하여 일반인들이 평소에 접해본 적 없는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교육과정 없이 대비하기가 힘들다.
많은 이들이 공인중개사 학원이나 인강을 통하여 공부방법을 알아보려고 하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아 포기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더불어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교재를 사서 공인중개사 독학 등을 한다면 비용 부담은 덜 할 수 있으나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따라 공인모에서는 진퇴양난에 빠져있는 준비생들을 위해 커리큘럼 제시는 물론,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을 무료인강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공인중개사 전망, 공부기간 내에 학습자들이 꼭 봐야 할 내용들과 동시에 주택관리사 시험일정과 공부방법에 관련된 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올해 시험일정에 맞춰서 나온 커리큘럼은 기초입문부터 최종 마무리까지 순차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목당 공부방법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이를 참고한다면 더욱 유리한 합격전략을 세울 수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주택관리사 시험이 상대평가로 전환되기 때문에 꼭 올해 합격소식을 전부 맞이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덧붙혔다.
한편 공인모는 최신 출제경향이 반영된 저자직강 인강 등을 내세워 40만 명이 넘는 이들에게 신뢰를 얻으며 2년 연속 네이버 대표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중이다. 이밖에 더 궁금한 정보들은 공인모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