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여수맛집 '군산횟집', "겨울철 보양식으로 즐기는 '새조개 샤브샤브로 여수여행코스 등극"

권지혜 2019-02-22 00:00:00

여수맛집 '군산횟집', 겨울철 보양식으로 즐기는 '새조개 샤브샤브로 여수여행코스 등극

전남여수는 유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섬들이 그림같이 수 놓아져 있어 고즈넉한 여행을 좋아하는 이들이 꼭 한번은 찾는 여행지이다.

전라도의 여행명소 중에서도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과 오동도 등은 여수 겨울바다 해변의 정취를 감상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이렇듯 여수에는 힐링하기 좋은 겨울 명소가 많아 여행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가운데 여수의 신선한 해산물과 회 등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여행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그 중 여수하모샤브샤브맛집으로 알려진 군산횟집은 "30년 전통의 여수맛집으로 3대가 운영하여 여수에서도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며 방문자들의 평가글이 좋다고 알려지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횟집 '군산횟집본점'은 해상 케이블카가 지나가는 거북선 대교 앞에 위치해있으며 지상 6층의 용비치호스텔 신축건물 2층에 자리해 있다. 여수횟집 군산횟집은 특히 여수밤바다의 노래가 생각날 정도로 야경전망이 좋기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을 잇는 해상케이블카는 물론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을 순회하는 유람선, 해상케이블카와 하멜등대, 거북선대교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 좋은 2층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시선을 끈다.

한편 여수맛집추천 장소인 군산횟집은 겨울철 보양식으로 새조개 샤브샤브를 개시하였다. 두뇌발달, 시력회복, 당뇨병 예방, 동맥경화예방, 빈혈예방 등 스테미너 음식으로 알려진 새조개는 해풍을 맞고 자란 시금치와 냉이를 넣어 같이 즐기면 쫄깃하고 달콤하면서 입안 가득 바다의 향기가 가득하다.

마지막에 라면사리를 넣어 여수의 갓김치와 함께 즐기는 것을 제안하며, 붕장어 샤브샤브도 겨울철 스테미너 보양식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회를 주문하면 제공되는 스끼다시는 청정남해에서 채취한 신선한 해산물로 구성되며 무려 20여가지 이상이 한상으로 차려진다. 이후 나오는 매운탕은 일식집을 능가할 정도의 맛을 자랑하며 찬으로 제공되는 돌산 갓김치는 별도 주문이 가능하다.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여수맛집추천 여수하모샤브샤브맛집 군산횟집의 관계자는 "쟁반이랑 수저 등을 3일에 한번씩 삶을 정도로 위생, 청결은 기본, 가족끼리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서비스가 좋고 친절하기로 현지인들에게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겨울철 보양식으로 새조개 샤브샤브는 동맥경화예방과 당뇨병 예방 등 성인병 예방을 돕고 여수 앞바다에서 채취한 해산물의 신선함까지 즐길 수 있어 한번 맛본 분들은 또 다시 찾는다"고 덧붙였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