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계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항공정비사를 찾고 있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에 따라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인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에 항공정비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항공정비특성화 교육기관인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해 있으며, 자격증취득과 동시에 토익수업, 학위취득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고, 항공기계정비과정, 시스템정비과정, 면허과정, 부사관과정 등 7개과정으로 나뉘어 항공정비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는 인천공항에 실습장을 운영하며, 본교에 보잉737 시뮬레이터를 통한 실습수업과 면허취득과 취업을 위해 무료로 특강도 진행을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학과가 개설이 되어있는 학교 중 네임밸류가 높은 학교는 내신성적 또는 수능성적이 1~2등급 정도가 나와야 진학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항공정비사 면허와 토익점수가 가장 중요하다. 그에 맞게 본교에서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에 개설이 된 인천공항 실습실과, 본교에 설치된 737 시뮬레이터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내신성적, 수능성적에 상관없이 면접과 학업능력평가, 신체검사를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