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뛰어난 자연 풍경을 선보이는 동해바다를 보면서 다채로운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속초 가볼 만한 곳 또는 강원도의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접근성이 좋다는 이점 때문에 속초는 365일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 특히 주말이나 연휴에는 수많은 인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특히 속초는 날씨가 추워질수록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해산물이다.
대게, 도루묵,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들은 여름에도 맛있게 즐길 수 있지만 특히 대게 같은 경우에는 겨울에 수율이 더 좋고, 신선도가 높아 현지에서 가장 많이 팔리기도 한다.
이 가운데 동명항대게마을이 신선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속초 맛집이자 동명항 맛집으로 선호된다고 전해진다. 동명항 대게 맛집 동명항대게마을은 오픈형주방, 청결하게 관리된 대게 수족관에서 살아있는 게를 주문 즉시 쪄서 제공한다.
여기에 조리 과정에서 마늘과 생강을 사용해 대게 특유의 비린내가 제거되기 때문에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메인 요리인 대게찜과 함께 무한으로 제공되는 기본 반찬으로는 황태포, 콘샐러드, 감자떡, 새우, 오징어순대, 활어회, 백골뱅이 등 약 20가지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속초 킹크랩을 맛보고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해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동명항대게마을은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게를 주문하면 밖에 있는 수족관 바로 옆에 찜기에서 주문한 대게를 바로 쪄주는 게 차별화됐다는 게 업계 관계자 설명이다.
그리고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는데 1층은 티비를 보면서 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는 게 관계자 말이다. 관계자는 또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고객이 직접 눈으로 보고 신선한 게를 고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명항대게마을은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에 방송 되면서 대중에게 더욱 잘 알려졌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