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집 꿀을 한번 더 발라 웰빙까지 챙긴 맛과 건강의 속초 "길쭉이호떡" 성황

이경영 2019-02-20 00:00:00

집 꿀을 한번 더 발라 웰빙까지 챙긴 맛과 건강의 속초 길쭉이호떡 성황

바다하면 생각나는 대표지역 중, 강원도 속초는 즐거운 먹거리가 있어 매력 있는 지역임에 분명하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유명한 많은 먹거리가 있다. 그중 하나가 속초의 명물 "길쭉이 호떡"이 그 주인공이다.

가게에서 파는 호떡은 그 생김새부터 독특한데 보통의 호떡보다 길쭉하고 통통하다. 주로 밀가루 반죽에 흑설탕을 넣어 만드는 호떡과는 달리 겉피는 쌀 97%, 찹쌀 3%로 만들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꿀과 땅콩을 재료로 만들어 건강까지 배려했다. 이 호떡은 쌀과 찹쌀로 만들어 소화가 잘되고 식감은 가래떡을 구운 것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쫀뜩하다.

이미 SNS를 통한 입소문을 탄 "길쭉이 호떡"은 호떡은 둥글고 납작하다는 틀을 깬 첫 번째 호떡으로 설탕이 들어가 한입 베어 물면 속이 줄줄 흘러 먹기 불편하고 화상의 위험까지 있는 다른 호떡과 달리 꿀이 마치 푸딩과 같이 응집력이 있어 흘러내리지도 않아 불편함과 위험까지 잡은 것이 강점이며, 꿀 호떡 외에도 치즈호떡과 피자호떡 등 선택의 폭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길쭉이 호떡"은 이미 많은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나, "속초 길쭉이 호떡"은 벌집꿀을 호떡 위에 한번 더 토핑하여 자연산 벌집꿀의 조화로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여 선 보이고 있다.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2,000원으로 맛과 신선도 유지를 위해 개인고객의 온라인 구매는 불가하며, 현장에서 길쭉이 호떡을 맛본 고객의 신청 또는 속초를 찾아올 수 없을 경우 송량근 사장 핸드폰으로 구매 신청을 한 고객에 한정하여 1팩(10개) 16,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택배로 전국에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한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