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와인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 온라인 특별반 개설

권지혜 2019-02-20 00:00:00

와인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 온라인 특별반 개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 WSA와인아카데미, 와인21닷컴&미디어 업무 협약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성인학습자 대상의 민간자격증 과정 및 교양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에서는 국내 최초 해외 와인교육인증 기관인 WAS아카데미와 국내 최대 와인 포털 와인21닷컴&미디어와 '일반인을 위한 와인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자격증센터는 원격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을 설립 운영하는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2015년 6월 개원하였으며, 방과후교사 양성과정, 상담심리 교육과정, 취업/창업 특강 등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50여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격증센터에서는 일반인들에게 쉽고 부담 없이 와인에 대한 교육을 받고 전문가로써 WSA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강 후 수료증 취득 특전으로는 WSET 중급(Level 2) 과정 신청 자격 부여, WSET 중급과정 수강료 10% 장학, 다양한 시음회 정보제공, 일반과정 수강료 전액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와인의 이해 온라인 과정을 강의하는 박수진 교수(WSA와인아카데미 원장)는 국제와인전문가 인증과정 WSET Level 4 Diploma(영국) 자격을 보유하고 국제와인 인증교육자, 남프랑스와인 마스터(국내유일)의 자격과 아시아 한국 소믈리에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중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자격증센터 이순환 본부장은 "이번 개설되는 와인의 이해 온라인 교육과정은 일반인들에게 와인을 이해하고 즐기는데 도움이 되는 과정이라고 소개하며 현업에서 활동하는 와인 유통 수입사, 창업, 와인 매니져, 전문기자들의 인터뷰를 교육과정에 탑재해 실제적이고 현장중심의 학습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도 운영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