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 1급 주택관리사 직장인 100%무료 온라인 국비과정 개강

이경영 2019-02-20 00:00: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 1급 주택관리사 직장인 100%무료 온라인 국비과정 개강

평생직장에 대한 기대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직장에 다니면서도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이직이나 전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직장에 다니면서 교육을 통한 자기계발을 하는 것은 시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근로자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재직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재직자들이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무료로 온라인 수강할 수 있는 재직자 국비교육과정 개강반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 가능하며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주택관리사는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 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서 공동시설의 유지 및 보수와 관련된 회계업무와 공동주택의 공동시설인 노인정, 놀이터, 주차장을 포함한 부가시설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등 공동주택 주민의 안전관리와 입주, 퇴거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해당 과정을 수강하고자 하는 직장인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 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본 교육원은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사회복지사 1급, 주택관리사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