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디베이트논술 전문 토론하는아이들은 겨울학기를 맞이해 '글쓰기 공모전' 이벤트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글쓰기 공모전은 (사)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 후원으로 함께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진행하는 이번 '글쓰기 공모전'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20일까지이다. 참여방법은 평소 토론하는아이들 독서논술공부방과 독서논술학원에서 수업시간에 쓴 글 한 편씩을 보내면 된다. 원고는 해당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토론하는아이들은 12월 20일까지 응모한 원고 중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제출한 학생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시상내역은 통섭형인재상, 우수상이며 심사결과 발표는 2018년 1월 20일 예정이다.
토론하는아이들 관계자는 "평소 학생들의 토론·디베이트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토론하는아이들 교재 수업을 통해 얻은 글 솜씨를 살펴보고 좀 더 효율적인 학습모델 및 교재 개발에 도움을 얻고자 하는 이벤트"라고 말했다.
이어 "교과연계 주제중심 토론식 논술학습을 통해 통섭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토론하는아이들 교재는 그동안의 독서·논술지도법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맞은 토론·디베이트 논술수업을 한다는 점에서 앞서가는 엄마들 사이에서 알려지고 있으며, 특히 창의성 향상과 메타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매년 진행하는 글쓰기 공모전은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다. 이는 토론·디베이트논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평소 수업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학습결과를 바탕으로 수업모델 개발과 교재 개발을 한다는 점에서 이번 글쓰기 공모전에도 많은 학생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글쓰기 공모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참가 신청은 토론하는아이들 각 센터나 토론하는아이들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