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픽사베이 |
새로운 체중 감량 솔루션인 나노테크 스킨패치가 등장했다.
미국화학회가 발행하는 학술지 'ACS 나노'에서 생화학 기술자인 유치 창과 연구진은 백색 지방을 갈색으로 변화시키는 미세 바늘과 나노 입자가 들어있는 약물 패치를 발표했다.
갈색 지방은 일반적으로 아기에게 많이 보이는 지방으로 성인에게는 흔하지 않다. 갈색 지방은 열을 발생시고 체내 지방을 태운다.
흰색 지방과 비교하여 에너지 연소 미토콘드리아의 혼합 비율이 높고 작은 트리글리세리드 방울로 구성된다.
지난 2017년 8월, 흰색 지방을 갈색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이 반드시 비만을 치료하거나 체중을 크게 감소시키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한 연구가 발표됐다.
해당 연구의 공동 저자인 리 치앙은 "흰색 지방을 갈색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이 체중 증가 및 뼈 골절,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말했다.
하지만 흰색 지방을 갈색 지방으로 바꾸는 연구는 이미 쥐를 사용한 실험을 마쳤다. 연구진은 해당 스킨패치를 사람에게 사용해도 안전한지 알아보려면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이 방법이 효과적이고 안전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 방법으로 비만 뿐만 아니라 당뇨병과 같은 대사 장애를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창은 또한 체지방을 줄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비침습적인 스킨패치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