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최근 산업에서의 신기술 및 신소재 동향

Jennylyn Gianan 2017-09-20 00:00:00

최근 산업에서의 신기술 및 신소재 동향
▲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지구온난화 등 환경오염 등의 이슈로 조정 가능한 특성과 높은 기능성을 갖춘 재료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화학, 첨단 소재, 건강, 산업 인프라, 자동차 및 석유 및 가스 산업 분야의 연구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성장 컨설팅 기업인 프로스트앤설리번에 따르면 제품의 편리성, 중량, 에너지 효율성, 다기능성, 강도 및 비용을 향상시키는 기술에 대한 수요로 정교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화학 물질이 개발되고 있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업계 및 다양한 응용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재료, 화학 물질 및 코팅 기술에 대해 시장 잠재력, 애플리케이션 세분화 및 혁신, 지적 재산권 등의 폭넓은 분석을 제공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분석가 샌처리 메이티는 "자동차 및 운송 부문은 높은 생산량으로 인해 첨단 고강도, 경량 소재에서 높은 수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높은 성능과 지속적인 배기 가스 배출에 대한 대책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차체의 무게에 비해 부피 비율이 낮은 우수한 대안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혁신이 진행되는 동안, 화학 물질 및 재료 제조업체는 그들의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메이티는 이에 대해 "강철은 그 특유의 부식성에도 불구하고 강철과의 합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견고함으로 인해 강화 폴리머, 복합재 등의 다양한 재료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반면, 최근 개발된 부식성이 없는 '자가 회복 재료'가 자동차, 건설, 석유 및 코팅 산업의 얼리 어답터들에 의해 채택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