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셔터스톡 |
우리는 보습제가 피부에 주는 놀라운 이점을 잘 알고 있다. 보습제는 피부를 젊어지게 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수많은 보습제가 시장에 나와 있지만 많은 여성들이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한편, 몇몇은 사용은 하지만 꾸준히 사용한다기보다 건조하거나 보습의 필요성을 느낄 때만 사용한다. 사람들은 보습제가 30대 이상 여성들만을 위한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당신이 보습제를 꾸준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보습제의 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없다. 보습제가 주는 효과를 극대화하는 사용법과 언제부터 보습제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공개한다.
피부 노화에 대한 진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많은 여성들이 아기처럼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갖고 싶어 할 것이다.
실제로 피부 노화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내적 노화와 외적 노화다. 내적인 노화는 모든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그러나 외적 노화는 주로 자외선과 같이 조기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외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한다.
P.R.E.P 코스메틱 창립자인 캐롤 아폰테는 내적 노화를 피부가 건조하고 엷어져 생기는 처짐 및 주름으로 묘사하며 "점차적으로 발달하므로 성인이 될 때까지 눈에 띄지 않는 피부 노화"라고 설명했다.
한편, 외적 노화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피부 노화의 90%를 차지하며 "모든 거친 피부, 깊은 주름, 변색 및 반점 등을 외적 노화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 자외선 노출에 인한 것"이라며 "아기 피부가 부드럽고 매끈해 보이는 이유는 아기의 피부에는 건강한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소, 피부에 힘과 유연성을 주는 단백질로 가득 차 있으며 아직 자외선의 피해를 볼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언제 피부 관리를 시작할 것인가?
따라서 가능한 오랫동안 부드럽고 매끈한 아기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으려면 가능한 한 빨리 적절한 피부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어린이 시절에 피부를 유지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햇볕에 노출되는 모든 피부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는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균형 잡힌 건강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건강 식단에는 영양소와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시기 여드름이 나기 쉽기 때문에 얼굴을 하루 두 번 깨끗이 씻어 내고 여드름이 나는 부위에 모공이 축적되지 않도록 먼지나 기름 혹은 다른 화학 물질을 제거해야 한다.
10대 시기에는 어린이 때부터 지켜온 피부 관리 루틴을 꾸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수면 중에 우리의 몸은 필수적인 유지 보수 및 수리를 수행하고 몸 안에 모든 유해 요소를 제거하기 때문이다. 또한, 여드름 치료를 할 경우에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0대 시절에는 항산화제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보습제를 통해 세포 사이의 공간을 채우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아이크림, 세럼, 에센스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이 시기에 비타민 C와 E, 항산화제를 함유한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면 어린 시절 얻은 피부 손상을 되돌릴 수 있다.
보습제를 바를 때는 문질러서 바르는 것보다 손으로 톡톡 쳐서 흡수시키는 것이 좋다. 보습제를 바른다고 해서 즉각적인 결과를 얻기는 힘들며 보습제를 바르는 과정에는 일정 기술이 필요하다. 보습제를 바르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팁을 공개한다.
보습제 팁
각질 제거 후 보습제를 바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부가 건조하기 때문에 보습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건조한 피부는 대개 피부 표면에 각질을 생성시켜 보습제를 바른다고 해도 피부가 수분을 충분히 취할 수 있는 것을 막는다. 우선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얼굴을 스크럽해 각질을 제거한 후 보습제를 바르면 보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보습제를 피부에 강하게 문지르는 것을 피하자. 보습제를 강하게 문지르면 손과 피부 사이에 마찰을 일으키고 보습제의 수분이 증발해 최상의 효과를 보기 어렵다. 그 대신에 손으로 톡톡 쳐서 흡수시키거나 부드럽게 둥근 원을 그리며 발라주어야 한다. 또한, 보습제를 바른 후에는 보습제가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기다린 후에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선택하자. 건성 피부의 경우 코코넛 오일이 함유된 제품이 좋다. 지성 피부는 포도씨나 아보카도 오일이 함유된 가볍고 순한 보습제가 맞는다. 구매 전에 성분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화학 향료, 바셀린, 파라벤이 함유된 화장품은 피해야 한다.
스킨 케어 처방과 일관되게 화장품을 사용하자. 또한, 얼굴뿐 아니라 팔, 다리 또한 몸 전체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흐린 날에도 선크림을 바르자. 또한, 보습제도 SPF(자외선 차단 지수)가 내장된 보습제가 좋다. 태양이 구름에 숨어 있는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여전히 피부를 통과한다.
아름다움은 단순히 트렌디한 옷을 입고 비싼 명품 구두를 신는 데서 비롯되지 않는다.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것도 중요하다. 당신이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한다면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노화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