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옷으로 보정할 수도 없고, 숨길 수도 없는 복부 지방은 당뇨병,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건강 상태와 관련이 있다.
완벽한 복부 근육과 편평한 배는 사람들의 궁극적인 목표다. 이를 위해서는 육체적 측면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까지 고려해야 한다.
편평한 배를 만들고 건강을 얻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큰 원천이며 하루 종일 배고픔을 덜 느끼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평평한 배를 유지하려면 저녁 식사때 만큼은 저탄수화물 식사를 해야 한다. 그리고 오후 7시 전에 저녁을 먹는 편이 좋다.
먹는 양을 조절하라.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먹는 양을 조절하면 식욕이 억제되고 궁극적으로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천천히 씹어 먹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위장이 이미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뇌에 보낸다.
운동을 꼭 해야 한다. 팔꿈치만 대고 엎드려 있는 근력 운동은 복부 근육을 강화하고 복부 주변 지방을 태운다. 배에 힘을 주고 숨을 쉬어야 한다.
레몬 슬라이스와 녹차, 야채즙를 섞은 항산화 물질을 마셔야한다. 녹즙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몸을 수분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훌륭한 물 대용품이다.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라. 오후 간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고 저녁 식사때까지 공복이 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너무 배가 고파지지 않도록 끼니 사이에 두 번은 적은 양의 간식을 먹는 편이 좋다고 전문가는 말했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