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올해 5번째를 맞는 아프리카 계 미국인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는 행사 준틴스(Juneteenth)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동안 열렸다.
이 행사는 미국 남부 동맹 국가에서 노예해방 선언 2년 후인 1865년 6월 19일 마지막 노예가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행사다.
지난 5년 동안 비영리 단체인 준틴스 애틀랜타는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아프리카 계 미국인들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며 그들의 업적을 기념했다.
준틴스 애틀랜타 책임자 밥 존슨은 "이 행사는 아프리카 계 미국인들의 역사의 전후 노예 제도를 보여주는 세계에서 가장 큰 퍼레이드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이 축제는 아프리카 패션쇼 및 수영복 쇼, 공원에서 자유 달리기 및 요가와 같은 활동을 선보였고 행사의 클라이막스는 지난 16일 정오에 열린 퍼레이드였다.
이번 축제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가족 소유 기업 및 비누, 보석 판매 매장, 헤어샵 등이 참가해 오픈마켓을 열기도 했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곽윤석 작가의 자전적 시집 '아직 오지 않았다' 출간…"독자들과 공감하고 싶다"
[설날상영 영화] 이병헌의 한방 ‘남산의 부장들’ 예매율 1위, 동물영화 순위 역전
아임뚜렛 홍정오 논란의 래퍼활동 가사 뭐길래, '정신분열증, 투잡' 주작이다?
박상철 가수 운명 이어준 고향 '강원도 삼척' 올해 나이 만 50세 '25세 나이에 2살 연하 아내와 결혼' 재조명
추석 차례상 고민? '제사상 차리는 법 및 지방쓰는 법' 등 순서와 주의할 점 한눈에
모리셔스, '지상에서 만나는 천국' 9월부터 직항 노선 운행하나? 신혼여행추천 명소 등 한눈에
승봉도 패키지 예약하려면? '서해안의 낙원 인천 가볼 만한 곳, 9월 국내 여행지 추천 이유는?' 다양한 명소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원작이 일본 SF 소설이라고? '톰크루즈 주연' 국내외 평가 점수 높아 줄거리 뭐길래?
'모유유산균' 당 성질을 바꿔버리는 놀라운 효능! 추천 후기 쏟아져...유산균 다이어트 당신의 선택은?
[스드메 결혼준비] 웨딩드레스 연예인 따라하지 말고 체형에 맞춰라! 체형별 웨딩드레스 종류 벨라인·머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