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쇼 프로그램 'Real Time' 진행자였던 빌 마허는 생방송 도중 당시 게스트였던 상원의원 벤 세스의 질문에 "의원님, 저는 깜둥이당 소속입니다"라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그의 인종 차별적 언행에 대중들은 '절대 용서할 수 없는 언사'라며 비난했다.
이에 마허는 당일 오후 '라이브 방송에서 사용한 단어로 하루 종일 후회했다. 특별히 긴 밤이었다. 그 단어는 불쾌한 단어다. 너무 후회스럽다. 정말 죄송하다'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그의 성명 이 후 대중들은 HBO에 마허의 해고를 강력 요청하는 등 냉담한 반응을 보였지만 마허는 이미 예정된 정규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을 예정이라고 밝혀졌다.
이번 사건으로 다음 게스트로 예정 됐었던 상원의원 알 프랭켄은 대변인을 통해 "빌 마허의 행동은 부적절하고 불쾌했다. 다음 번 라이브 쇼에 출연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마허의 언행에 유감을 표한다"라며 분노를 감추지 못 했다.
한편, 마허는 과거 '9/11 테러'에 대해 "우리는 겁쟁이였다. 그저 2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순항 미사일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비행기가 건물에 부딪 칠 때까지 기다려야 하나? 하고 싶은 것을 해야 한다. 겁쟁이가 돼서는 안 된다"라는 말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배우 곽희주, '연에혁명' 첫 등장…극 중 캐릭터와 싱크로율 100%
배우 전혜원 tvN 새 드라마 '여신강림' 출연…용파고 여신 '박새미' 캐릭터 소화
'훈훈한 비주얼' 곽희주, '연애혁명'에서 순정남 '정상훈' 역으로 주목 받아
군 생활 마친 도지한, 새로운 소속사와 전속계약…"다양한 작품 통해 인사할 것"
유튜버로 새로운 매력 선보인 배우 박효주, 이런 모습도 있었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변경? 포레스트 뜻 신선했지만 더 게임 추격에 ‘화들짝’
드라마 학교2020 오디션 발표 언제? 주연 김요한 안서현 나이 차이
화요일 예능 아내의 맛, 함소원 진화 나이차이 ‘깜짝’ 시부모 재산도 화제
미스터트롯 방송시간 드라마 황금시간대에도 ‘거뜬’...결선에 점수 반영하는 응원 투표방법은?
포레스트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로 출발, 박해진이 앓는 환상통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