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일본 유일의 홈센터 전문지 '다이아몬드 홈센터'는 매년 '홈센터 바이어가 고른 연간 히트상품'을 선정한다.
홈센터는 DIY, 자재, 정원용품, 애완용품, 인테리어, 외장재, 자동차용품, 전기용품, 문구용품, 레저동품 등 집을 단장하고 개선하는 데 필요한 도구나 자재를 판매하는 상점이다.
홈센터가 고른 정원용품, 애완용품은 다음과 같다.
▶ 정원용품
약제는 전 종류 식물에 사용 가능한 식품 성분계가 인기이고 용토는 장미용, 난용 등 식물 종류별 전용 토양이 잘 팔렸다. 식물은 밝은 색의 꽃을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비료 부문에서는 스미토모화학의 '과채 액체비료'가 뽑혔다.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2년 연속 수상했는데 즉효성, 풍부한 천연성분, 간편성 등에서 인기를 얻었다.
▶ 애완동물
바이어들은 개 사료에 대해 애완견의 소형화, 고령화로 대용량 제품도 고령견용이 인기라고 지적했다. 반면 고양이 사료는 단위당 가격이 싼 대용량과 미식 및 프리미엄 사료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애완용품으로는 고령화에 따른 기저귀 매상이 증가하고 있다.
개 사료는 펫라인의 '캬넷토칩 코쿠우마리치'가 고부가가치 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를 바탕으로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