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지미옥 기자] 5060 디지털 시니어 온라인 구매족들의 구매 품목이 눈길을 모은다.
SK플래닛의 11번가는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50∼60대의 e쿠폰·상품권 구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0% 급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가공식품(60%)과 화장품·향수·미용(48%), 신선식품(47%), 건강·실버용품(41%) 뒤를 이었다.
생활·미용가전(40%), 반려동물용품(35%), 커피·생수·음료(34%), 여성의류(29%), 캠핑·낚시(25%)도 전반적으로 구매가 늘었다.
최근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디지털 시니어'들이 증가하면서 50∼60대 사이에서도 모바일 쇼핑이 보편화 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11번가 e쿠폰을 기프티콘과의 서비스 통합, 상품력 강화, 상품 포트폴리오 변화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의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dognew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