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5060 디지털 시니어 온라인 구매 증가 '반려동물용품 35%'

김진아 2016-10-12 00:00:00

5060 디지털 시니어 온라인 구매 증가 '반려동물용품 35%'
사진=11번가

[애견신문=지미옥 기자] 5060 디지털 시니어 온라인 구매족들의 구매 품목이 눈길을 모은다.

SK플래닛의 11번가는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50∼60대의 e쿠폰·상품권 구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0% 급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가공식품(60%)과 화장품·향수·미용(48%), 신선식품(47%), 건강·실버용품(41%) 뒤를 이었다.

생활·미용가전(40%), 반려동물용품(35%), 커피·생수·음료(34%), 여성의류(29%), 캠핑·낚시(25%)도 전반적으로 구매가 늘었다.

최근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디지털 시니어'들이 증가하면서 50∼60대 사이에서도 모바일 쇼핑이 보편화 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11번가 e쿠폰을 기프티콘과의 서비스 통합, 상품력 강화, 상품 포트폴리오 변화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의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dognew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