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우지영 기자] 농식품부가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축산자조금연합, 축산물품질평가원이 공동주관하는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박람회'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축산수의 분야 청년들과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또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분야 취업, 창업 정보뿐 아니라 축산수의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취업관에서는 생산, 유통, 가공, 동물약품, 사료 등 축산수의 분야 110여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련 업종 구직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축산수의 분야의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 중 70여개 업체에서는 채용상담과 함께 현장 서류접수와 면접도 함께 진행한다.
창업관이 위치한 대강당과 야외광장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상담과 컨설팅이 상시 진행된다. 반려동물, 외식창업 등 축산수의분야의 다양한 창업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생산분야 창업 지원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교육, 인허가, 자격증 등의 내용을 상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홍보관에서는 신성장 동력으로서 축산업의 미래상과 새로운 일자리를 제시하고, 말산업, ICT접목 축산 등 성공 사례들을 선보여 축산수의 분야의 밝은 미래를 선보인다.
우지영 기자 wjy@dognew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