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지미옥 기자] 올드 잉글리시 쉽독은 튼튼하고 옹골지며 사각의 균형 잡힌 견종으로 평균 체형이 29~30kg, 체고가 55~60cm인 대형견이다.
올드 잉글리시 쉽독은 적응력이 강하고 균일한 성품의 영리함을 갖추고 있는 견종으로 알려진다.
특히 주인에 대한 애정이 많아 주인이 항상 같이 있어 주기를 바라며 새로운 사람이나 환경에도 적응력이 높은 편이다.
올드 잉글리시 쉽독은 미디어에도 많이 노출돼 사람들에게 친근한 견종이다.
최근에는 KBS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남자주인공 김우빈이 기르는 반려견으로 등장했으며, 과거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황정음의 애완견으로도 등장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드 잉글리시 쉽독의 풍부한 털과 귀여운 모습은 비틀즈의 멤버 폴 매카트니에게도 사랑받아 그의 음악 작업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1968년에 발표했던 곡 '내 사랑, 마사' 에서 '마사'는 그가 기르던 반려견의 이름이다.
그의 애견 사랑은 라이브 앨범 'Paul Is Live'의 표지에도 나타났다. 공개된 앨범 표지에는 반려견 마사와 함께 즐겁게 횡단 보도를 걷고있는 폴 매카트니의 모습이 담겨있다.
한편 올드 잉글리시 쉽독은 '익산 애완견 취식 사건'에 희생된 견종으로 알려진다.
-------------
올드 잉글리시 쉽독에 관한 사항은 네이버 지식 백과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지미옥 기자 jimi@dognew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