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지미옥 기자] 농식품부가 동물보호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0월 30일 '2016 어린이 동물보호 사생대회'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생대회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며 동물보호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 주제는 '동물보호를 위한 우리의 약속'으로 저학년부는 '동물이 꿈꾸는 세상', 고학년부(4~6학년)는 '동물보호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게 된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21일부터 오는 14일(금)까지이다.
행사에는 동물보호 교육·퀴즈 이벤트, 동물보호 약속 엽서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어린이에게 동물과 더불어 사는 세상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어린이의 시선을 통해 동물보호를 위한 우리의 역할을 되새겨보기 위해 사생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동물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미옥 기자 jimi@dognew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